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B금융, 계열사 간 고객센터 바로 연결해주는 'KB Link' 서비스 오픈
상태바
KB금융, 계열사 간 고객센터 바로 연결해주는 'KB Link' 서비스 오픈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04.1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은 금융권 최초로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결이 가능한 'KB Link'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특정 계열사의 고객센터에서 상담받는 도중 다른 계열사 금융 서비스 문의가 필요할 경우 AI가 해당 계열사 관련 상담원을 찾아 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가령 KB국민은행에서 자동이체 관련 상담을 받던 고객이 KB국민카드 결제 계좌 변경을 원할 경우 상담중인 상담사가 KB국민카드 관련 업무 상담사를 바로 연결하는 셈이다.

그동안 고객이 은행과 카드 업무 상담을 동시에 원하더라도 각각의 고객센터로 연락해야했지만 이 서비스를 통해 한 번에 연계 상담이 가능해져 번거로움을 줄였다는 설명이다.

KB Link 서비스는 그룹 내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KB금융 관계자는 “KB Link 서비스는 최적의 상담원을 연결하는 과정에 AI가 활용된 것이 특징”이라며 “지난해 구축된 KB금융그룹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중심으로 향후에도 AI기술을 적극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편의 제공과 One Brand 서비스 구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