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는 서울을 중심으로 글로벌 브랜드의 PR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11월 24일 열렸다.
국제PR부문은 한 기업이나 기관이 해외 국가 및 지역의 공중과 상호 호혜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수행한 활동을 평가하는 상이다.

유니클로는 지난 9월 유니클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영국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인 클레어 웨이트 켈러와 함께한 25FW UNIQLO : C 컬렉션을 출시를 앞두고 서울에서 해당 컬렉션의 글로벌 런칭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서울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문화 거점이자 글로벌 브랜드의 PR 활동의 핵심 무대로 자리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서울 삼청동의 갤러리 두 곳에서 3일동안 진행된 본 글로벌 런칭 이벤트에는 국내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230여 명과 함께, 프랑스, 영국, 스웨덴, 덴마크, 베트남, 태국, 일본 등 전 세계 16개 국가 및 지역에서 초대된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70여 명이 참석했다.

유니클로는 25FW UNIQLO : C 컬렉션의 글로벌 런칭을 위해 서울의 문화적 감성과 결합한 몰입형 전시 형태로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디자이너인 클레어 웨이트 켈러와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컬렉션의 방향성과 유니클로의 브랜드 가치를 국내 및 글로벌 미디어들과 공유했다.
이외에도 글로벌 임원 및 국내 문화·예술계 인사들이 초대된 VIP 파티를 통해 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 기간 동안 전 세계에서 생성된 언론 보도 및 SNS 콘텐츠는 900건 이상으로 확산됐으며 컬렉션의 시즌 메시지와 브랜드 철학이 런칭 시기에 맞춰 글로벌 마켓에 동시 전달되는 성과를 거뒀다.
더불어 유니클로 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소비자에게 UNIQLO : C의 프리미엄 감성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서울이 글로벌 패션 무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이번 한국PR대상에서 25FW UNIQLO : C 컬렉션 런칭 이벤트로 수상한 것은 서울을 글로벌 패션 런칭의 중심 무대로 부각시킨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한국과 글로벌 시장의 고객 모두에게 브랜드 철학과 제품의 가치를 깊이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