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시흥 DNA' 출간…시흥의 미래 비전 제시
상태바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시흥 DNA' 출간…시흥의 미래 비전 제시
  • 장경진 기자 jkj77@csnews.co.kr
  • 승인 2026.01.1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시흥3)이 시흥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 저서 '김진경의 시흥 DNA'를 출간했다. 김 의장은 오는 24일 오후 2시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출판기념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저서는 ‘도시는 사람을 위해 디자인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기획되었다. 김 의장은 책을 통해 시흥의 지역 고유의 정체성을 심도 있게 짚어보고, 시흥이 나아가야 할 변화의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제안했다. 

김 의장은 시흥 토박이이자 4선 도의원으로서 지역을 지켜온 김 의장은 단순한 산업·개발 중심의 성장 담론에서 벗어날 것을 강조한다. 대신 삶의 질·공동체·문화·일자리·교육이 조화를 이루는 균형 잡힌 도시 모델을 이번 책에 담아냈다. 

김 의장은 "시흥 도시 발전을 위해 오랫동안 고민해 온 구상을 담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며 "개인만의 기록이 아닌, 시흥이란 도시가 축적해 온 시간과 시민들의 뜻을 담은 공공의 기록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책을 통해 많은 시민과 마음으로 소통하고, 도시의 내일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 의장은 7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시작으로 도시 환경위원회 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맡았다. 현재는 제 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의장을 맡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장경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