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손석희 말실수 '진땀'…네티즌 '인간적'
상태바
손석희 말실수 '진땀'…네티즌 '인간적'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2.22 01: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석희가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서 말실수를 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MBC 라디오'손석희의 시선집중'을 진행하는 손석희 성신여대 교수가 방송 진행 도중 신조어 ‘애그플레이션’을 잘못 설명한 것. 

손 교수는 21일 오전 이 프로그램의 '기획:물가불안 서민경제 위협한다 2-농산물 등 먹거리 가격 폭등'을 주제로 한 코너에서 신조어 '애그플레이션(agflation)'의 의미를 설명하다가 "(이 단어의 애그는) 계란의 '에그(egg)'를 이야기하는 거겠죠"라고 말했다. 

애그플레이션은 농업(agriculture)과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로 농산물 가격 급등 때문에 일반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을 뜻한다. 

그는 "농산물 가격이 올라서 물가 전반이 오르는 현상을 애그플레이션이라고 한답니다"라고 최근 농산물 가격 상승 문제를 지적하면서 "계란의 에그를 이야기하는 거겠죠. 애그플레이션이 현실화하는 것이 아니냐 하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프로그램의 제작진은 "애그플레이션의 철자를 'eggflation'으로 잘못 표기한 대본을 진행자에게 넘겼다"면서 "생방송이어서 진행자가 순간적으로 혼돈을 일으킨 것 같다"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평소 완벽한 이미지의 손석희의 실수에 대해 ‘인간적이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천상의소리 2008-02-22 06:09:08
ㅍ하하하~~아주 엿먹일라고 작정햇구만...ㅋㅋㅋㅋ
아니 아무리 교수라도 긴장해서 아무 생각없이 대본 믿고 방송할 수도 잇제....ㅋㅋㅋ 저건 누가 고의로 엿먹일려 작정햇던가 웃길려 작정한게 아니면 무식한 제작진의 실수다!!손교수 입장 곤란하게 되어 부렷다~~~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