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몰(www.CJmall.com)은 올해 2월 이후에만 1천대가 넘는 자전거가 팔리며 5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4배, 2006년 같은 기간 대비해서는 무려 10배가 넘게 신장한 수치다.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스트라이다 접이식 미니벨로’(48만7천원)로 올해 들어서만 120대가 넘게 판매됐다.
바퀴가 작고 접을 수 있어 지하철이나 버스에도 가지고 탈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출퇴근 시 대중교통과 함께 이용하려는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CJ몰은 설명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조금 먼 거리도 자전거로 이동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동력이 좋은 MTB 자전거의 인기도 날로 상승하고 있다.
‘삼천리 블랙캣 임팩트 3.0D’(40만원)의 경우 MTB 자전거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라는 점과 거의 대부분 조립된 상태로 배송, 인수 후에 핸들과 페달만 끼워 넣으면 돼 편리하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해 90여대가 팔렸다.
대기 오염이 심한 대도시에서 자전거를 탈 때 꼭 필요한 방진 마스크와 헬멧, 헤드라이트, 후미등 등 안전 용구들도 더불어 인기다.
‘레스프로 방진 마스크’(80만원), ‘OGK 레가스 헬멧’(10만8천원), ‘CATEYE 헤드라이트’(5만7천원)은 2월 이후 각각 100세트 이상 판매돼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늘어났다.(연합뉴스)
CJ몰 레포츠용품 담당 오형석씨는 “새해 들어 급상승한 기름값 때문에 출퇴근 시 자동차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들이 많아졌다”면서, “미니벨로 등 디자인과 이동성이 좋은 제품을 중심으로 한 자전거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CJ몰은 출퇴근용 자전거의 인기를 반영, ‘자전거로 출퇴근 하기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하고, 오는 31일까지 열리는 ‘내게 딱 맞는 출퇴근용 자전거 고르기 기획전’을 시작으로 고유가 시대 극복 지혜를 계속해서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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