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 세컨드 라이프 모바일 버전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세컨드 라이프 모바일 버전 공개
  • 송숙현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4.0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TIA 2008'에서 세컨드 라이프를 공간의 제약없이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세컨드 라이프 모바일 버전(SAMSUNG Mobile for the Second Life World)을 독자 개발해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공개한 세컨드 라이프 모바일 버전은 세컨드 라이프를 휴대폰으로 자유롭게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간소한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Mixed Blogging'과 'Mixed Contact' 기능이 큰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PC에서 즐길 수 있는 세컨드 라이프의 채팅, 친구검색, 위치이동 등의 기능을 휴대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컨드 라이프 모바일 버전을 탑재한 제품을 올해 안에 미국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 'Mixed Blogging' 기능: 휴대폰에서 글자, 사진, 음악 등을 편집하여 세컨드 라이프의 가상공간에 등록(블로깅)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렇게 가상공간에 띄워진 블로그는 현실세계에서 개인 블로그로 포스팅이 가능하다.

※ 'Mixed Contact' 기능: 휴대폰을 통해 현실세계의 실제 인물들과 세컨드 라이프의 가상 인물(아바타)들의 연락처를 함께 관리하며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 전화나 문자 메세지를 받은 아바타의 주인은 인터넷이나 휴대폰을 통해 세컨드 라이프 상에서 통화를 하고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