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부산국제모터쇼'가 5월 2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된다.
이번 모터쇼에는 미니카 전시회, 모형자동차 전시회, 모터사이클 전시회, 자동차 아트 페인팅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미니카 전시회에서는 지난달 SBS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 출연했던 미니카 수집가 김은엽씨의 미니카들이 일반에 공개된다.
김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5살때 선물 받은 장난감 자동차 등 지난 30년동안 수집한 1천223대의 미니카 중 희귀모델 150대를 선보인다.
모형자동차 전시회에서는 24분의 1 비율의 일반, 특수차량 200여대가 소개된다.
모터사이클 전시회에는 세계의 유명 레이싱 바이크 및 `2006 태백 슈퍼바이크 경주대회'에서 우승한 바이크 등 4개국 8개 브랜드 14대가 전시돼 관람객들에게 모터사이클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자동차 아트 페인팅 코너에서는 커스텀 페인팅(CUSTOM PAINTING)과 자동차 튜닝과의 만남을 주제로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자동차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청소년들 사이에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온라인 자동차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기리그인 `아프리카컵 카트리그 그랜드 파이널 경기'와 올해 첫선을 보이는 `2008 제1회 WAC 컴피티션 및 페스티벌'및 `플레이스테이션 그란투리스모 체험행사'도 눈길을 끈다.
카트라이더 경기의 우승상금은 1천500만원이다.
관람객들을 위한 자동차 경품 행사도 가슴을 설레게 한다.올해는 국산차 8대와 수입자동차 2대 등 총 10대의 경품차량이 매일 한대씩 행운의 주인공을 찾아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