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사탕발림' 찜질방 안마의자 부업 유혹..빚 '찜질' 당했다"
상태바
"'사탕발림' 찜질방 안마의자 부업 유혹..빚 '찜질' 당했다"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6.02 07:50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계에 도움이 될까 부업으로 나섰다 오히려 빚더미에 앉았네요.”

‘영업용 안마의자’를 판매하는 지쓰코리아의 ‘과대광고’로 인해 부수입은커녕 빚만 떠안게 됐다는 소비자의 하소연이 접수됐다.

경기도 안산시의 김모씨는 지난해 6월 직장과 병행해 할 만한 부업을 찾던 중 찜질방내에 설치하는 자판형태의 안마의자에 관심을 갖고 상담을 받았다.

영업상원은 “대당 월 50만 원가량은 수익이 보장 된다”고 자신했고 회사 홈페이지에도 ‘1대당 월수 25~50만 원 이상 보장’의 내용이 있었다. 이같은 홍보내용을 믿고 김씨는 안마의자 5대를 1800만원에 구입, 시흥시의 한 찜질방에 설치했다.

하지만 5대의 월 평균수익은 75만원 밖에 되지 않았고 담당직원은 “이번 장소가 기대보다 매출이 너무 떨어지니 더 괜찮은 곳으로 장소를 물색해 주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1월 29일 김씨는 안마의자 4대와 승마기2대를 다시 1800만원에 구입, 안산시 찜질방에 추가 설치했다.

하지만 안산시 찜질방에서도 첫달부터 총수익이 평균 40만원을 넘기지 못했다. 처음보다 상황이 더 열악해진것.  김씨는 “다른 곳으로 다시 옮겨달라”고 요청했으나 담당직원은 매번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는 말뿐 어떤 도움도 주지 않았다.

본사 측으로 연락해도 담당자를 통해 처리하라는 답변만 반복했다. 게다가 첫 계약지인 시흥시의 찜질방도 6월이면 1년 계약이 만기되는 시점이라 이전 설치 장소를 문의했지만 “고객이 직접 알아봐야한다”는 무책임한 대답만 돌아왔다.

김씨는 “4월부터는 월 수익이 20만원도 안 된다. 할부 결제한 의자가격 때문에 빚만 계속 불어나고 있다. 속이 까맣게 타 들어간다”고 답답해했다.

이어 “이회사는 아직도 ‘창업&부업’이라는 타이틀로 지역정보지와 창업사이트 등에 한창 광고 중이다. 환불은 못해주더라도 다른 영업장소에다 설치하는 책임은 져야하지 않냐?”고 하소연했다.

이에 대해 업체 측 관계자는 “지난 4월경 몇 억이 넘는 대금결제를 하지 않은 거래처로 인해 회사가 부도 처리된 상태다. 몰려드는 채권자들로 인해 대표자도 은둔 중인 상태라 관리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일반 계약자 뿐 아니라 억대 투자자들도 피해상황이 심각해 수습이 쉽지 않다. 2~3개월만 기다려주면 사태를 수습하고 다른 업체로 인수인계를 하던지 정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수정 2008-06-02 18:28:16
저희는 광주에서 안마의자자판기를 운영하고 있는데.....
저희도 안마의자를 지쓰코리아에서 5대구입하여 현제 운영중인데 작년여름에는 70-80만원 수익이 나던데 그리고 작년 겨울에 150만원은 평균수익이 나던데. 서울이 광주보다 수익이 못한가요 하여튼 100% 만족은 아니지만 70% 만족합니다. 그리고 저도 지쓰코리아에 않좋은 기사가 실려서 조금 걱정은 되는데 ..... 하여튼 지쓰코리아에 전화 확인한바 현제는 지쓰코리아가 다소 어려운데 다른 사장님이 회사를 인수 를 하기위하여 협의 중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전 올 여름에 안마의자 셰일하면 3대 정도 더 늘릴겁니다. 히히히 광주에 이수정

김성호 2008-06-04 19:59:34
나두 안마의자 사업을 하고 있는데...
인천에 거주하는 김성호라고 합니다. 저도 2006년도 부터 지금까지 지쓰코리아에서 구입한 안마의자 3대와 타사제품3대를 운영중인데 지쓰코리아것이 고장은 거의 없더라고요 단지 가격은 일본제휴라서 그런지 조금 비싸긴 히도..... 근데 설치 자리가 없다고요? . 저희도 작년 에 찜질방에 문제가 있어서 부탁했더니, 근 보름만에 자리 하나 마련해 주던데... 혹시 개인 감정때문에???.. 하여튼 모르겠습니다. 전 아직까지는 지쓰코리아와 가끔 전화 하지만 친절히 응대하던데...... 아무쪼록 잘되길 빕니다.

장동해 2008-06-23 11:44:17
저두 손해봤어요....
안마의자 팔기에 급급하고 절대 관리안해줍니다. 지쓰코리아 광고내고 다니는 이사 (휴대번호 뒷자리 2213)라는 작자..정말 속으면 안돼요

김정하 2008-11-23 11:39:28
지쓰코리아 부도났구요 에이에스도 안됩니다.
안마의자4군데 영업하고 있읍니다. 그런데 투자대비해서 이득이 아주안나옵니다. 에이에스도 엉망이고요 지쓰는 특히 더합니다.
절대 속지마세요. 이모모이사 아주위험합니다.

안성혜 2008-12-17 12:02:30
그렇군요
아버님 생신이라서 안마의자 사 드리고 싶은데 어느 제품이 괜찮은가요?
금강산 찜질방에 가니 요시라꾸라고 적혀는 있는 안마 의자 시원한게
좋던데.. 구입을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안마의자 추천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