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임대폰 요금 명세서도 없이 한꺼번에 500만원 덜컥 청구"
상태바
"임대폰 요금 명세서도 없이 한꺼번에 500만원 덜컥 청구"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6.04 08:07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월치 휴대폰 요금 500만원을 일시에 청구했어요. 얼마나 쓴지 모르게 의도적으로 청구하지 않고 있다가  일시에 청구해 많은 수익을 얻으려는 업체의 상술 아닙니까?”

국제전화 전문업체 스마텔이 해외에서 사용한 휴대폰 요금 청구서를 늦장 발송해 물의를 빚고 있다.

충남에 사는 서모씨는 지난해 9월 중국으로 어학연수를 떠나는 딸아이를 위해 스마텔에서 휴대폰을 임대했다.

당시 창구 여직원은 통신요금이 매우 저렴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신용카드로 자동이체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딸 아이의 어학연수동안 전화요금은 한번도 청구되지 않았다.

그런데 지난 1월 어학연수를 마치고 임대 폰을 반납한 다음달 뜬금없이 요금청구서가 날라 왔다.

5개월 연수가 다 끝나고 폰을 반납하고 나서야 그동안 쓴 요금을 한꺼번에 청구한 것. 금액도 500만원이 넘어 김씨를 아연실식케했다.

화가 난 김씨가 “신용카드로 매달 빠진다고 해놓고 왜 일시에 청구하냐”며 항의했지만 업체 측은 “현지 통신사 사정으로 2~3개월 늦어질 수 있다”는 변명만 했다.

이해할 수 없는 변명만 늘어놓기에 김씨는 책임자를 바꿔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바쁘다는 핑계로 수차례 김씨의 요구를 묵살했고, 며칠 동안 대여섯 차례 연락해 봐도 ‘전화 드리라고 전했다’며 오히려 아직도 통화를 못 했냐는 식이었다.

김씨는 “매달 명세서를 발송해주지도 않아 의도하지 않게 많은 요금을 사용했다. 2~3개월 후라도 통보를 받았다면, 그 후 자녀에게 휴대폰 사용을 자제시켜 피해를 줄였을 것”이라며 억울해했다.

이어 “필리핀 어학연수 때는 한 달에 5~6만원 사용했다. 고지서가 제때 발송 됐으면 50만원도 안 썼을 것”이라며 “얼마나 쓴지 모르게 고객에게 통보하지 않고 임대폰을 반납한 다음 의도적으로 요금을 일시에 청구해 많은 수익을 얻으려는 업체의 상술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분개했다.

이에 대해 업체 관계자는 “정보통신부 및 한국소비자원과의 중재에 따라 요금을 30~40%까지 감면해드리겠다고 했지만 소비자가 합의하고 있지 않다. 늦어진 부분은 저희 쪽 과실이지만 그렇다고 금액을 전부 공제해 드리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난함? 2009-02-18 07:02:54
스마텔 장난침?
요금청구 1달후? 훗 6개월후겠죠 ㅋㅋㅋㅋㅋㅋㅋ

기무라타쿠 2008-09-08 15:04:26
스마텔 괜찮던데...
저는 1년반정도 사용중인데 나름 만족하면서 쓰고있는데 제룸메이트는 현지헨드폰사용하는데 저랑 통화량 비슷한데 3분의1은 요금이 더나오는것같더라고요 통화품질도 만족하고요~ 뭐 헨드폰은 쓴만큼 나오는거니까... 뭐 설마 요금을 과징할리도없고 기사에나올만큼 500만원이나 쓰신분 그분이 정말 대단한분이시네... ㅡㅡ; 나도 한국에서 20만원정도 요금나왔을때 여자친구한테 뿜빠이하자고했는데 ㅋ

스마텔최악 2008-07-22 22:16:09
사기꾼들
저 지금 쓰고 있는데요 사기꾼들이 따로 없어요. 이럴줄 알았으면 전화카드로 쓸텐데 ..이거 별로 싸지도 않구요. 약정이랑도 많이 달라요.중복해서 고지서 보내는데 그것도 다 내야 된대요 암튼 좀 이상한 회사예요 왜 아직도 이런 회사가 버젓이 사기꾼짓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유학원한테도 화나고 제대로 안알아본 저한테도 화나고 돈버리고 완전 짜증

속상해 2008-06-05 11:55:41
완전사기당하다
약정 백날 떠들어도 다 헛소리! 국제요금따로,핸드폰 요금따로 ,할인은 현지적용 시간만이 아니라 지역도. 외지에 간 이들이 이곳과 궁금해서 약간 더 나올 수 있다고 해도 가져갔지 처음가는 곳에서 무슨 전화 쓸 일이 그리 많겠수? 고지서도 빨라도 6개월~1년 후 받았고 전화하면 무조건 사용자 인식부족으로 인한 과실이므로 모르쇠!!고지서 받아 본적도 없는데 제 멋대로 미납금!! 이라고 보내질 않나, 한마디로 기가막힌다. 저런 회사 안내해준 유학원!! 그들도 똑같다. 스마텔!!각성하라.

최석환 2008-06-04 14:33:38
저도 스마텔에서 당한 경험 있어요.
작년 8월에 일주일간 미국에서 쓰려고 스마텔에서 임대했었는데 요금을 올해 3월에 청구하더라구요. 정말 비싸게요. 어이가 없어서 문의했더니 전산사정으로 늦어지게 됐다는 얘길 했습니다. 나온 요금도 3만원 정도 예상했었는데 7만원인가 나왔었구요. 스마텔이란 회사 일부러 그러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