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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지리정보 활용한 고객관리 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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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지리정보 활용한 고객관리 시스템 개발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6.03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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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지리정보를 접목한 영업점 기반의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은 금융권 최초로 GIS 기반 영업점 점주권 마케팅 시스템인 ‘G-CRM’을 개발해 영업점에 적용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국민은행이 개발한 G-CRM은 은행이 보유한 내부정보에 외부정보와 지리정보를 결합시켜 통합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지역특성에 맞는 영업점별 마케팅 전략 및 고객관리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점주권 반경과 아파트, 학교 등 점주권내 주요건물별로 고객현황을 보다 입체적이고 공간적으로 쉽게 파악할 있어 영업점 특성과 고객 성향을 반영한 마케팅 활동 수행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마케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외부정보를 추가적으로 적용함으로써 G-CRM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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