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의고사는 수험생의 능력수준을 파악해 2009학년도 수능의 적정 난이도를 맞추기 위한 도구로 활용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는 중요하다.
교육업체 진학사(www.jinhak.com)는 모의고사 후, 수험생의 수능성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4일 오픈 한다.
또 채점 서비스, 영역별 해설강의 및 문제와 정답 다운로드, 성적분석 서비스, 내신 및 수능산출, 모의지원 및 합격예측 서비스 등 7가지를 지원한다.
채점과 동시에 6월 모의고사 원점수를 바로 확인하는 무료 채점 서비스는 모의고사가 끝나자마자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문항별 정답률과 이용자간의 오답문항 통계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스카이에듀의 강사가 강의하는 영역별 해설강의는 출제경향은 물론 난이도와 문제유형 등을 3월과 4월 모의고사와 비교하여 강의하며, 2009학년도 수능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6월 모의고사 원점수를 바탕으로 성적분석을 한 뒤 가고자 하는 학교에 가상으로 응시해보는 '모의지원'서비스 이용이 가능한데 이 서비스는 자신과 같은 의도로 모의지원을 한 여러 사람과의 성적을 견주어 자신의 위치가 어느 정도 인가를 가늠해볼 수 있다.
합격예측의 기본이 되는 모의지원 서비스는 7월초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모의지원을 이용한 회원들에게는 7월 중순부터 관심 대학의 합격유무 및 합격예상점수, 예비순위 정보, 지원자 성적분포뿐 아니라 같은 대학에 지원한 다른 학생들의 타 대학 지원정보까지 함께 열람할 수 있는 '합격예측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매달 모의고사가 실시된 후 서비스되는 모의지원·합격예측은 매년 37만 명의 수험생들이 이용하며, 2009학년도 정시 경쟁률을 예측하고, 성적변화 추이에 따라 목표 대학(학과)를 재설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모의고사 후 사이트에 방문한 회원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6월 모의고사 성적을 입력하거나 모의지원을 완료한 회원은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스카이에듀의 내신 및 수능, 대학별 강좌를 듣는데 활용하면 된다.
이 밖에 정시기준의 '온라인 배치표'도 서비스 중이다. 온라인 배치표는 진학사가 자체적으로 분석하여 예측한 기준선으로 3월과 4월, 6월 모의고사 성적을 바탕으로 관심대학(모집단위)의 지원가능예상점수와 지원가능 평균백분위를 알려준다. 이용을 원하는 수험생들은 진학 사이트에서 3월, 4월, 6월 모의고사 성적을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