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는 신용카드에 대용량 메모리 칩과 디스플레이 기능을 접목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엔디(&d)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d카드는 USB 저장장치 기능을 수행하는 2GB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부착했으며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전용 플레이어와 각종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제휴 웹사이트(kbndcard.com)가 결합한 신용카드 상품.
고급형(판매가격 23만원)과 일반형(판매가격 5만1000원) 두 가지 모델로, 고급형은 MP4, 지상파 DMB, 비접촉식(RF) 결제기능, 이동식 디스크 기능 등이 있고, 일반형은 MP3, RF 결제기능, 이동식 디스크 기능을 담고 있다.
전용 플레이어 구매에 대한 비용부담을 줄이고자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로 할부 변제(고급형은 24개월, 일반형은 12개월)할 수 있는 '&d카드 세이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고급형 기준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월 5만원 이용시 적립된 포인트로 상환이 가능하다.
멀티미디어 기능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d카드 제휴 웹사이트(www.kbndcard.com)에서는 KB카드 스타샵 가맹점 할인 쿠폰 및 지도 다운로드, 이벤트 정보 등 웹서비스 기능이 제공되며, 동영상, 음원, UCC, 사진 등 각종 디지털 컨텐츠를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구매 및 다운로드할 수 있게 했다.
또 금융수수료 우대, 테마파크 할인, 영화할인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패밀리레스토랑 등 이용시 이용금액의 최고 20% 특별 포인트리 적립해준다.
연회비는 기본연회비 1만원, 제휴연회비 5000원으로, 연간 100만원 이상 사용시 차기년도 기본연회비가 면제된다. 카드 발급비는 20,000원이며 본인회원의 &d카드 최초 발급시에는 면제된다.
KB카드 관계자는 “결제수단을 넘어 생활, 문화, 엔터테인먼트, 금융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에 담아내고자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결합, 진화하는 '&d카드'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