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제조사 팬택계열 ‘스카이’ AS센터가 소비자의 통화품질관련 AS요청을 수차례 거부하고 무성의하게 응대해 해당 소비자가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서울시 흑석동의 신모씨는 지난 3월, SKY-IM-S230 모델을 구입, 14일 후 통화품질에 이상을 느껴 스카이 측의 안내에 따라 용산에 위치한 AS를 방문했다.
당시 신씨의 AS요청은 통화품질 불량으로 접수 돼 메인보드 교체 처리를 받았고 당시 기사는 신씨에게 “휴대폰 보호케이스가 전파를 방해할 수 있으니 착용하지 말고 사용하라”고 알렸다.
하지만 통화품질이 여전히 불량해 신씨는 또 한 번 용산 AS센터를 방문, 두 번째 통화 품질 불량으로 AS를 접수, 마이크와 스피커를 교체받았다. 당시 신씨는 안테나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 이상여부 확인을 요청했으나 기사는 “수신감도가 좋다”며 요청을 들어주지 않았다.
이후 얼마 간 신씨는 학업문제로 바빠 사용에 불편을 느끼면서도 휴대폰을 사용해 오다 지난 6월, 세 번째로 용산 AS를 방문해 통화품질불량으로 접수, 수리를 요청했다.
하지만 용산 AS 센터 측은 신씨의 수리 요청을 거부했다.신씨 휴대폰 메인 보드중 멀티미디어 관할 칩에 금이 가 어떠한 수리도 해 줄 수 없다는게 이유였다.
이에 신씨는 “휴대폰 메인 보드에 문제가 있었다면 최초 메인보드 교체 AS시 개선됐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이후 나아진 것 없이 메인보드 문제라 어떠한 무상수리도 어렵다고 주장하는 것은 납득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이어 “수리 과정에서 안테나에 관해 문제제기 했으나 AS센터 측이 메인보드만 교체했다”며 테스트조차 해 주지 않고 소비자의 이의 제기를 묵살한 용산 AS 센터의 서비스 태도에 불만을 표했다.
또 AS 받는 과정에서 담당 기사가 “내 것과 바꿔써보자, 불편하다고 하는데 검사 결과 멀쩡하다”며 소비자가 거짓말이라도 한다는 듯 비꼬아 불쾌했다는 말도 덧붙였다.
신씨는 "휴대폰 수리 과정에서 너무 많은 정신적 시간적 스트레스와 피해를 입었다"며 "할수있으면 고소라도 하고 싶은 심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대해 스카이 측 담당자는 "신씨의 AS 기록 검색 결과, 신씨가 안테나 문제로 무상수리 받은 기록이 확인됐다."이후 신씨가 메인보드 무상수리를 요구해 유상수리만 가능하다는 점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빚어진 것으로 생각된다"고 해명했다.
또 "지난 3월 담당 기사가 통화 테스트를 위해 신씨의 휴대폰을 사용해보겠다고 말 한 부분도 관리자를 통해 확인됐다"며 "소비자 불편사항에 대해 직접 사과의 말을 전하고자 며칠 간 연락을 취했으나 닿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자는 “소비자와 직접 통화가 이루어지는 즉시 안테나 무상수리를 권유하고 메인회로 문제는 소비자와 상의 후 규정에 따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핸드폰이란 자고로 잘걸리고 잘받아지면 그만 인걸..이것이 기본이 되고 다른 편의장비를 추가 개발해 베스트 폰이 되는건데.. 그걸 충족 시키지 못하는 스카이..내 주위 사람들 대부분이 스카이폰 결함이 많은 모델이 있는반면 결함없이 꾸준히 잘사용하는 모델이 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스카이는 A/S가 너무 약하다 기사들 수준도 떨어지며 서비스라는 개념도 이해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 그럼으로 가꾸 클레임이 걸리는것
난 스카이 폰때문에 우는 사람도 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