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100분토론400회, 김제동-신해철의 '입담' "기대 이상"
상태바
100분토론400회, 김제동-신해철의 '입담' "기대 이상"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12.19 12:25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분토론 400회 특집은 손석희 교수를 비롯해 김제동과 신해철 진중권 제성호 유시민 나경원 전원책 등 출연자들이 녹록치 않은 입담을 과시하며 마무리 됐다.

18일 방송된 MBC '100분토론'은 종래의 ‘토론형식’에서 벗어나 ‘재미'를 접목시킨 이른바 버라이어티 형식의 토론쇼로 진행됐다.

이 날 방송에서 김제동은 교과서 문제를 지적하며 “토씨를 바꾸거나 글자 몇 글자 바꿔 아이들의 사상이 바꾸는 시대는 지났다”며 “(교과서를 개정하는) 노력들을 할 때 아이의 교육에 투자해달라”고 강조했다.

김제동은 또 “인적자원, 아이들의 교육에 조금 더 투자하고 많은 없는 아이들이 더 배울 수 있는 쪽으로 가달라”고 당부하고 “이제는 이념논쟁 지겹다”고 덧붙였다.

함께 출연한 신해철은 최근 새앨범의 콘셉트에 맞춰 사이버 펑크에 맞춘 제복 스타일의 옷과 가죽장갑을 끼고 방송에 등장했다.

신해철은 이명박 정부에 대해 "민주주의의 후퇴와 권위주의 부활"이라며 "국민들이 이명박 대통령에 대해 보는 것은 박정희의 모습이 아니라 전두환의 모습이다"고 비난했다.

또 신해철은 "동방신기와 같은 가수들의 노래가 청소년에 해롭다고 유해매체로 구분할 것이 아니라 국회의원들이 보여주는 행동이 청소년에 해로운 유해매체로 구분 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손석희 성신여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방송 논객으로는 신해철, 김제동, 유시민 전 복지부장관, 진중권 중앙대 겸임교수, 나경원 한나라당 의원, 전원책 변호사 등이 출연했다.

신해철은 이날 '100분 토론'의 자체 설문조사 결과 '최고의 비정치인 논객'으로 선정돼 참석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팔공봉두 2008-12-20 19:45:44
신해철을국회로
한.민.자.다해도신해철반도못한다

솔직히 2008-12-19 14:12:58
....
한나라당 여사 얼굴도 보기싫다 진짜 ㅡㅡ 완전 말도 안되는거 일벌렸다가 맨날 변론하느라 힘드시겠어요 민주당이고 한나라당이고 관심없는데 진짜 미운짓은 한나라당이 다 하는듯.

이상미 2008-12-19 13:47:40
예능프로보다 더 재밌었던 400회 특집 100토론
어제 토론의 분위기는 참으로 흥미로웠습니다..통쾌하다고 할까요 그 어떤 쇼프로보다 재미있었습니다....^^
역시 400회특집답더군요...진교수님과 마왕해철님의 통쾌한 언변과 거기에 새롭게 등장한 김제동오라버니의 부드럽지만 논리가 있고 뼈가 있는 말솜씨...특히 사이버모욕죄에 관해 마지막으로 차분하고 부드럽지만 깔끔하고 강한 마무리가 최고였습니다...손석희 교수님도 괜찮다 여기셨는지 또 하나의 김제동씨 어록이 생길 거 같다 하셨죠...^^

박영훈 2008-12-19 13:32:11
진교수님과 신해철님의 토론내용
끊임없는 비판과 문제점만 제기.... 대중들에게 인기는 끌수 있겠지만 막상 그들이 책임있는 자리에 있을때 대안을 제시하고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을건지...의심스러움 .... 신해철씨는 가수라고 소개되었는데 직업을 바꾸는것이 더 낳을듯 함 그리고 의상이 너무화려하고 왼팔에는 빨간 완장을 착용한것같은 무늬가 이상하게 비추어 짐. 그리고 토론장에서 까만가죽장갑을 끼고 있는 모습은 주먹세계의 모습을 연상시겼음

박대호 2008-12-19 13:31:47
김제동의절제
그토론회에서 김제동씨가 뭔 애기를 하겠습니까..
김제동씨는 예능인입니다.. 다른분들이야 정치계나 교육계에계시는분들이니깐 자기주관데로 말 한다고해도 김제동씨는 처음 나와서말 한마디
잘못하면 그지탄이되고 논란이되어 앞으로 방송인으로써 예능인으로써어떻게 무슨말을 하겠습니까..그건 다른 ㅇㅖ능계인들을 불러놔도 마찬가지일것입니다...그래도 그 나름 데로 소신있게 이야기한 김제동씨에게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