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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제네바 모터쇼서 ‘아우디 A5 쿠페’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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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제네바 모터쇼서 ‘아우디 A5 쿠페’ 최초 공개
  • 최영숙 기자 yschoi@consumernews.co.kr
  • 승인 2007.03.07 10: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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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는 6일(현지시간)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2주간 열리는 '2007 제네바 모터쇼'에서 새롭게 아우디의 제품 라인업의 하나로 추가되는 ‘아우디 A5 쿠페’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4200cc V8 TDI 엔진이 장착된 아우디 Q7 4.2 TDI도 첫선을 보인다.

지난 1996년 아우디 80ㆍ90 쿠페에 이어 11년 만에 아우디 쿠페의 전형을 선보이게 되는 아우디 A5 쿠페는 세계적인 명성의 아우디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성능이 환상적으로 결합돼 최상의 품질과 세련미를 표현한다.

아우디의 탁월한 가솔린 직분사 엔진인 FSI 엔진 또는 최고의 디젤 엔진 TDI 엔진이 장착되는 A5 쿠페는 진보적인 디자인과 품격 높고 다이내믹한 외관에 새롭게 개발된 기어, 다양한 편의장치 등 앞선 기술력과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독자적인 아우디 제품 라인업 중 하나로 합류하게 된 A5 쿠페는 스포티함, 우아함, 다이내믹한 성능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쿠페형 모델이다. 넓고 낮은 차체와 짧은 오버행, C필러에서 차량 후미부로 흐르는 라인은 전형적인 쿠페의 아름다움을 여실히 보여준다.

2003년 소개된 누볼라리 콰트로(Nuvolari quattro) 컨셉카에서 많은 영감을 받은 A5 쿠페는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대변하는 동시에 다이내믹한 성능과 탁월한 승차감을 만끽할 수 있는 모델이다.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3.2 FSI 엔진 또는 V6 3.0 TDI 엔진이 장착된 A5 쿠페 모델이 첫선을 보인다. 특히, A5 쿠페의 3.2 FSI 엔진에 사용된 혁신적인 밸브 기어는 아우디 밸브리프트(valvelift) 시스템을 보완해 엔진 효율을 더욱 높여 강력한 파워와 주행성, 연비 향상을 실현했다.

아우디 A5 3.2 FSI는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3.7kg·m, 0→100km/h 가속시간 6.1초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속도는 250km/h(안전속도).

V6 3.0 TDI 첨단 디젤 엔진이 장착되는 A5 3.0 TDI는 동급에서 가장 스포티한 모델 중 하나로 최고출력 239마력, 최대토크 51.0kg·m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0→100km/h 가속시간 5.9초, 최고속도는 250 km/h(안전속도).
    


    
이와 함께 최고의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을 뜻하는 ‘S’ 모델인 아우디 S5 쿠페도 같이 선보인다. S5 쿠페는 4.2 V8 엔진이 장착, 최고출력 354마력, 최대토크 44.9kg·m의 성능으로 0→100km/h를 5.1초 만에 돌파하며 폭발적인 가속력을 자랑한다.

A5 쿠페와 함께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이는 Q7 4.2 TDI는 최고출력 326마력, 최대토크 77.6kg·m, 0→100km/h 가속시간 6.4초, 최고속도 236km/h로 동급 SUV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선보인다.

아우디는 이 외에도 프레스티지 컴팩트 세단 A3 1.9 TDI, 고성능 컴팩트 세단 S3 2.0T, A4 3.0 TDI, S4 Avant 4.2, RS4 Cabriolet 4.2 FSI, A6 2.8 FSI, S6 Avant 5.2 FSI, A6 올로드 콰트로 3.0 TDI, A8 6.0 12-실린더, 뉴 TT 쿠페ㆍ로드스터, R8 등 아우디 라인업 전체에 걸쳐 다양한 모델을 출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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