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양종금증권 ‘MY W 월지급식 Magic 랩’, 꿩먹고 알먹고?
상태바
동양종금증권 ‘MY W 월지급식 Magic 랩’, 꿩먹고 알먹고?
주식형펀드 CTA펀드 분산투자로 ‘안정성과 수익성’ 동시 추구
  • 김문수기자 ejw0202@paran.com
  • 승인 2011.10.1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산투자와 리밸런싱을 통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추구하는 ‘월지급식 랩’상품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이  지난 9월 선보인 ‘MY W 월지급식 Magic Wrap’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이 상품은 일정자금을 일시에 투자한 후 매월 미래 기대수익의 일정금액(연 8%)을 지급받고, 만기 때는 초기 투자금액 회수를 목표로 잔여 원금을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1억원을 투자할 경우 5년 동안 66만원 가량을 수령하고 5년 후 만기시 1억원을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는 구조다.

주요 투자대상은 국내 주식형 펀드(인덱스펀드. ETF 포함)와 CTA 공모펀드로 약 6개월 단위로 주식형펀드와 CTA 공모펀드를 주기적으로 재조정한다.

CTA펀드는 CTA전략의 해외펀드에 재간접 투자하는 펀드로, 전세계 200여개의 자산에 분산투자해 한쪽에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다른 자산에서 발생하는 수익으로 손실을 만회하는 특징이 있다. 주식형 펀드는 3개월마다 제로인펀드투자자문의 자문을 통해 시장상황에 적합한 펀드로 리밸런싱된다.

동양종금증권 조원복 고객자산운용팀장은 “과거 시뮬레이션 결과 주식형 펀드와 CTA펀드는 상관관계가 낮아 상호 대체 투자 효과가 높아  위험은 낮추면서 안정적으로 수익률을 증대시키는 효과가 있음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매월 월단위로 모집하는 이 상품의 가입금액은 1천만원 이상이며 최초 계약기간은 5년이다. 수수료는 가입시 1.0%를 1회 선취하고 연 1.0%의 수수료를 자산평균잔액 기준으로 분기별 후취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