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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피해Q&A] 업데이트 중단된 네비게이션 배상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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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피해Q&A] 업데이트 중단된 네비게이션 배상 여부
  • 임기선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10.24 08: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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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네비게이션을 구입한 후 수시로 맵 업데이트를 받아왔는데 얼마 전부터 맵 업데이트가 되질 않아 제조사에 연락해 맵 업데이트를 요구했으나 사업자는 맵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협력업체가 부도난 바람에 업데이트가 불가하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도로환경이 수시로 변한다는 점에서 네비게이션의 맵 업데이트는 매우 중요한 기능으로 볼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의 맵 업데이트가 주기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또는 중단이 된다면 네비게이션으로서 정상적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당초 약정한 기간 동안의 맵 업데이트를 요구하거나 이에 대한 손해배상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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