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T-문화재청, '내 손안의 덕수궁' 앱 출시
상태바
KT-문화재청, '내 손안의 덕수궁' 앱 출시
  • 김아름 csnews@csnews.co.kr
  • 승인 2013.01.2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문화재청은 국내외 관광들에게 보다 스마트한 문화유산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재에 첨단 IT기술을 적용한 관광안내서비스인 ‘내 손안의 덕수궁’ 앱을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내 손안의 덕수궁’ 앱은 지도, 사진, 설명자료 등 1천634개의 덕수궁 관련 안내 자료를 증강현실기술과 3D콘텐츠 등 첨단 IT기술로 구현한 서비스다.

KT와 문화재청은 해당 앱 구현을 위해 덕수궁과 정동의 130개 관심 문화재를 대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통합관리플랫폼과 덕수궁 내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했다.


앱의 ‘덕수궁 나들이’ 메뉴를 구동하면 문화해설사 캐릭터가 등장해 덕수궁과 정동 문화재에 대해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해 설명해준다. 3D콘텐츠로 제작된 덕수궁 문화재들을 직접 터치하며 공간감을 체험할 수 있고 증강현실 기술로 덕수궁 내 해당 문화재를 찾아가는 길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특히, AR(증강현실, Augment Reality)과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메뉴에서는 화재를 겪기 전의 중화전(中和殿), 지금은 없어진 돈덕전(惇德殿) 등 훼손 또는 소멸한 덕수궁 건물 13동을 전문가 고증을 거쳐 3D 이미지로 재현해 현존건물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