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채용에는 롯데바이오로직스, 롯데이노베이트, 롯데건설, 롯데홈쇼핑 등 12개 계열사가 참여해 영업·마케팅·상품기획(MD) 등 30여 개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롯데홈쇼핑은 실무 중심 전형인 ‘아이엠(I‘M) 전형’을 통해 PD 직무에 적합한 인재 발굴에 나선다. I‘M 전형은 실무형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지난해 6월부터 도입했으며 실무 수행 역량과 직무 비전 등을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 I‘M 전형 과정은 일반 전형과 달리 직무 관련 본인 경험과 역량을 담은 포트폴리오를 1차로 평가하고 이후 현장 오디션 과정에서 직무 역량을 검증한다.

내달 1일과 4일에도 예측 가능한 수시채용 시기에 맞춰 각각 롯데월드타워와 롯데호텔 부산에서 2025 윈터 롯데 잡카페를 개최한다. 이번 잡카페는 취업준비생에게 롯데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롯데 영문 슬로건 ‘Change Today, Create Tomorrow (오늘을 바꾸고, 내일을 만들어라)‘의 이니셜 ’C‘와 ’T‘를 확장한 커리어 타임 콘셉트로 운영된다.
△서울에서는 롯데백화점, 롯데웰푸드, 롯데칠성 등 20개 계열사·25개 직무의 채용담당자와 현직자들이 △부산에서는 롯데자이언츠, 롯데월드, 롯데GRS 등 10개 계열사·14개 직무의 채용담당자와 현직자들이 참여해 취업준비생들과 소통한다.
행사장에서는 계열사 홍보 부스를 마련해 롯데의 사업 현황과 인재상을 소개하고 명사 강연·채용설명회·1:1 직무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