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T 유클라우드 비즈 파트너 포털 출시,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
상태바
KT 유클라우드 비즈 파트너 포털 출시,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6.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는 '유클라우드 비즈' 중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영업과 고객관리를 지원하는 '유클라우드 비즈 파트너 포털'을 출시한다.

유클라우드 비즈 파트너 포털은 중개 사업자들이 KT가 운영하는 유클라우드 비즈 사이트의 회원 가입. 세부 서비스 이용 및 제어 및 요금 산정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 포털 사이트다.

기존에는 중개 사업자들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유클라우드 비즈 판매 사이트를 만들고 고객 관리 및 서비스 이용, 요금 산정 등의 기능을 직접 개발하고 운영해야 했다. 이에 중개 사업을 하고 싶어도 포털 운영 및 기술 개발에 어려움이 많아 바로 사업에 참여하기 힘들었다.

2.jpg
KT는 기존 중개 사업자들의 이런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유클라우드 비즈 파트너 포털'을 제작, 상품 세부 안내부터 플랫폼 사용 매뉴얼을 제공해 기존 사업자 및 신규 사업자들이 손쉽게 유클라우드 비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객관리, 요금 청구, 정산을 위한 편의 기능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다양한 지원 기능 등이 탑재된 '관리자용 운영 포털'도 함께 제공하며 신규 상품 및 서비스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해 중개 사업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상품과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중개 사업자들에게 유클라우드 비즈 파트너 포털을 가상서버 이용 요금만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유클라우드 비즈 판매 경쟁력을 높였다.

KT IMO 사업 담당 정문조 상무는 "이번 파트너 포털 오픈을 통해 누구든지 KT와 동일하게 유클라우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영업 환경을 가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 기술, 마케팅 및 영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