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18일 부산 영남 지역에 우선적으로 출시한 윈저 더블유 아이스는 출시 한 달 만에 초기 3개월 치 물량이 모두 팔려나가는 등 이례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윈저 더블유 아이스의 인기 비결로 한국 소비자에 맞춘 맛과 품질을 꼽고 있다. 일반적인 제품 개발과정에 비해 2배가 넘는 6회 이상의 소비자 조사와 2년여의 개발 기간을 통해 한국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맛과 향을 찾아냈다.
디아지오 측은 “소비자의 직접 소비에 대한 요구가 커져가고 있어 호텔, 바와 같은 중간 채널을 건너뛰고 대형 할인점 등 가정용 시장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디아지오코리아에 윈저 더블유 아이스 구입처를 묻는 문의가 급증하는 등 가정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
윈저 더블유 아이스는 부산 영남 지역 주요 대형 할인 마트에 판매되며 대형마트 기준 제품 가격은 450ml 용량 2만7천500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