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T&G, 농협중앙회와 MOU.."농산물 소비촉진과 사회공헌 확대해 나갈 것"
상태바
KT&G, 농협중앙회와 MOU.."농산물 소비촉진과 사회공헌 확대해 나갈 것"
  • 안형일 기자 ahi1013@csnews.co.kr
  • 승인 2015.06.2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대표 민영진)는 22일 농협중앙회와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과 사회공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민영진 KT&G 대표이사와 이상욱 농협 농업경제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입 농산물의 범람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농가를 돕고 이와 연계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우리 농산물을 매개로 한 사회공헌 활동과 우리 농산물을 원료로 한 농식품 소비촉진 캠페인, 인삼종자 불법유출 차단 및 우수 경작 기술 공동 개발, 농업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사업 발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KT&G보도사진)KT&G-농협,_우리_농산물_소비촉진_및_사회공헌_MOU_체결_1.JPG
▲ 민영진 KT&G 대표(우)와 이상욱 농협 농업경제대표(좌)
아울러 KT&G는 7월부터 복지재단을 통해 530여 개 지역아동센터에 우리 농산물로 구성된 '상상 과일바구니'를 매달 정기적으로 공급한다.

'상상 과일바구니' 사업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건강한 우리 농산물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영양 섭취불균형을 해소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제공으로 실익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민영진 KT&G 대표이사는 "이번 상생협약으로 수혜대상자와 농업인을 함께 돕는 새로운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며 "우리나라 대표 토종기업으로서 우리 제품,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사회공헌 기업의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