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NS홈쇼핑, “올해 상반기 포미(for Me)족 대세”
상태바
NS홈쇼핑, “올해 상반기 포미(for Me)족 대세”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06.2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대표 도상철)은 2015년 ‘상반기 히트 상품 BEST 10’을 집계한 결과 자신을 위해 소비하는 포미(for Me)족의 가치소비가 득세하면서 패션과 이미용 상품이 강세였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올해 1월1일부터 6월10일까지 총 주문 수량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1위는 스타일과 편안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오즈페토 캘리 스니커즈’가 차지했다. 총 주문량은 21만5천 건이었다. 

150625ns2.jpg
▲ 1위를 차지한 오즈페토 슈즈.
지난해 NS홈쇼핑 히트 상품 1위였던 ‘엘렌실라 달팽이크림’은 3위를 차지했으며 착용감은 T-셔츠같이 가볍고 편안하면서도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멋내기 용 블라우스인 ‘마담엘레강스’와 ‘신강식패션’은 각각 4위와 7위에 올랐다.

재구매율이 높은 ‘신데렐라 화이버 마스카라’는 5위, 피부에 바로 흡수되어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꿔주는 농축 스킨 소프너 ‘참존 탑클레스 로열 기초세트’는 6위를 차지하며 패션과 뷰티 상품이 모두 히트 상품 중상위권을 장식했다.

NS홈쇼핑은 “‘지친 나를 위해 이 정도 소비는 아깝지 않다’는 자기 보상 심리가 표출되면서 소비자들이 자신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고 분석했다. 또한 1인 가족의 증가와 SNS 사용이 높아지면서 자기애 성향이 강해진 것도 한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150625ns.jpg
‘먹방’(음식 먹는 방송)과 ‘쿡방’(요리하는 방송) 열풍에 힘입어 요리를 돕는 주방기기와 신선식품도 히트 상품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적외선으로 조리해 냄새, 연기, 기름 튐이 없는 ‘에코그릴자이글심플’이 2위에 올랐다.

8위는 산지 직송으로 수산 매출 1위를 자랑하는 ‘완도활전복’, 9위는 믹서부터 주스까지 6 in 1 멀티믹서기 ‘대성널리팝’, 10위는 와인으로 오리 잡내를 잡고 슬라이스해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와인 숙성 오리훈제’가 차지했다.

NS홈쇼핑 마케팅본부 한상욱 본부장은 “나를 위한 투자가 늘어나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해 하반기에도 1인가구, 포미족들의 기호에 맞춘 상품들을 더 개발해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