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56년 MINI 역사에 가장 강력한 모델 '뉴 MINI JCW' 출시
상태바
56년 MINI 역사에 가장 강력한 모델 '뉴 MINI JCW' 출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6.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MINI 역사상 가장 강력한 엔진과 주행 성능으로 무장한 '뉴 MINI JCW'를 26일 국내 출시했다.

MINI JCW는 몬테카를로 랠리의 우승을 이끈 레이싱 선구자 존 쿠퍼의 튜닝 프로그램이 추가된 MINI의 스페셜 모델이다.

뉴 MINI JCW는 새로운 2.0리터 4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는 32.7kg.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이는 이전 JCW 모델에 비해 출력은 9%, 토크는 23% 향상된 수치다.

1.jpg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9km/L로 3% 개선됐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46g/km로 3% 감소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1초, 최고속도는 246km/h다.

외관은 레이싱카의 혈통을 이어받아 공기역학적 특성과 주행성능 향상에 중점을 뒀다. 차량 전면부의 커다란 공기흡입구와 함께 높은 출력에 필요한 냉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안개등 자리에 라디에이터를 추가 적용했다.

또한 JCW 전용 18인치 컵 스포크 투톤 경량 알로이 휠, JCW 전용 배기파이프가 포함된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사이드 스커트, 리어 스포일러 등 차량의 전·측·후면에 JCW 전용 에어로다이내믹 키트를 장착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코너링 라이트가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 및 LED 리어 라이트가 기본 장착돼있다.
2.jpg
또한 브렘보 사와 협력해 새로 추가된 JCW 전용 고정 캘리퍼형 디스크 브레이크는 뛰어난 제동 성능을 발휘하며 스포츠 서스펜션과 자동 변속기가 기본 장착돼 완벽한 레이싱 주행감각을 보여준다.

인테리어에도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는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 처리돼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JCW 전용 스포츠 스티어링 휠, 엔진 회전 계기판을 형상화한 JCW 전용 중앙 인스트루먼트, RPM 게이지와 최적 변속 시점 등이 표시되는 새로운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더욱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다.

차량 색상은 JCW 전용 컬러인 '칠리 레드'와 '레벨 그린'을 포함해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4천890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