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 코리아(대표 파블로 로쏘)는 디자인과 인테리어가 더욱 세련되고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 및 주행 성능을 갖춘 '뉴 크라이슬러 300C'를 출시했다.
국내 출시 모델은 후륜구동 모델인 '뉴 크라이슬러 300C'와 4륜구동 모델인 '뉴 크라이슬러 300C AWD'의 2개 트림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은 더욱 간결해지면서 조각같은 느낌이 강화됐고 더 커진 그릴은 독특한 질감과 함께 크롬으로 장식돼 강렬한 인상을 선사한다. 후면은 밝게 빛나는 LED 테일 램프로 더욱 강하고 특별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워즈오토 선정 '10대 베스트 인테리어' 수상에 빛나는 내부는 블랙 올리브 애쉬 벌 우드 트림이나 무광 모카 리얼 우드 트림, 탁월한 질감과 촉감을 선사하는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 등 프리미엄 소재와 첨단 기술을 통해 감성 품질을 높였다.

'토크플라이트 8단 자동변속기'는 더욱 정제된 변속 품질로 부드럽고 효율적으로 동력을 전달하며 신형 첨단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초당 13회씩 조향 각도, 차량 속도, 엔진 RPM, 섀시 컨트롤 시스템 등을 분석해 최적의 정밀한 스티어링 감각을 제공한다.
'펜타스타 V6 엔진'은 2011년부터 3년 연속으로 워즈 오토 선정 '10대 베스트 엔진'에 뽑힐 만큼 완성도가 높은 엔진으로 286마력의 최고 출력과 36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뉴 300C가 9.2km/L이고 뉴 300C AWD는 8.7km/L다.
특히 뉴 300C AWD 모델에는 동급에서 가장 앞선 4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돼있다. 특히, 동급에서는 유일하게 액티브 트랜스퍼 케이스와 앞 차축 분리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평상시에 후륜구동 특유의 경쾌한 주행감각을 제공하고 필요시에 자동으로 4륜구동으로 변환하여 안정성을 누릴 수 있다.
뉴 300C에는 정지 기능이 적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풀-스피드 전방 추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플러스 시스템(이상 뉴 300C AWD 모델 적용)을 비롯해 우천 시 제동거리를 줄여주는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 시스템, 바퀴의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는 올-스피드 트랙션 컨트롤 등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극대화시켰다.
FCA 코리아의 파블로 로쏘 사장은 "2015 J.D. 파워 초기품질조사에서 1위에 오르는 등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뉴 크라이슬러 300C는 강렬한 존재감과 자신감으로 성공한 삶을 만들어낸 이 시대의 리더들을 위한 최고의 차"라며 "특히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만족도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판매 가격은 뉴 크라이슬러 300C는 4천480만 원, 뉴 크라이슬러 300C AWD는 5천580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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