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텔레콤, 갤럭시 A8에 사생활 보호 기능 대거 적용
상태바
SK텔레콤, 갤럭시 A8에 사생활 보호 기능 대거 적용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7.2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이 60만원 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A8'에 'T 안심스크린' 등 SK텔레콤만의 최신 보안 기능을 모두 담았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이 24일 출시하는 갤럭시 A8의 큰 특징은 SK텔레콤의 사생활 보호 시선차단기능인 T 안심 스크린이 국내 출시 단말기 중 최초 적용된 점이 눈길을 끈다.

버스나 지하철 등 공공장소에서 친구와의 비밀 대화, 개인적인 동영상 시청 등 타인의 시선이 부담스러운 상황일 때 언제든지 단말 상단의 커튼 메뉴를 내려 T안심스크린을 터치하면 시선차단기능의 보호화면이 작동한다.

고객은 보호화면 구동 시 나타나는 화면 투명도 조절 아이콘을 통해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고 보호화면 색상도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1.jpg
갤럭시 A8에는 SK텔레콤만의 보안서비스인 'T 안심 서비스'(안심클리너 · 안심잠금 · 안심백업)도 탑재돼 단말기의 분실/도난 방지 및 자동 최적화 기능이 지원된다.

안심클리너는 휴대전화 충전 시 전원 코드가 분리되면 도난 경보가 울리고 단말기 최적화 작업을 자동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안심잠금은 고객이 단말기 분실 시 스마트폰 전원 강제 종료를 방지함으로써 분실한 스마트폰의 위치를 빨리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며 안심백업은 스마트폰 분실 및 기기변경을 대비해 휴대전화 속 정보를 안전하게 백업해 둘 수 있는 기능이다.

한편 SK텔레콤은 갤럭시 A8(출고가 64만9천 원)에 band 데이터 100요금제 기준으로 최대 33만 원 지원금을 적용한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A8’은 5.7인치 대화면에 풀(Full)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지금껏 선보인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 중 가장 얇은 초슬림(5.9㎜) 디자인, 기기 전체 메탈 프레임 등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갤럭시 S6급으로 F/1.9 조리개값이 지원되는 1600만 화소(후면), 500만 화소(전면) 카메라와 305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