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야무진 소비자를 위한 지침서.. '당신이 소비자라면' 출간
상태바
야무진 소비자를 위한 지침서.. '당신이 소비자라면' 출간
  • 안형일 기자 ahi1013@csnews.co.kr
  • 승인 2015.07.2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07-28 15;12;56.jpg
소비자가 올바른 경제 활동을 통해 시장경제의 중심이 되도록 도움을 주는 경제 도서가 출판될 예정이다. 바로 '당신이 소비자라면'(저자 이종인)이 그 주인공이다.

이 책은 세상 모든 사람들이 경제활동의 중심이 되는 소비자로서 마땅히 알아야 하는 할 것들과 올바른 소비 형태, 문제 해결 방안 등을 논의하듯 풀어나간다.

이를 통해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인식하고 소비자에게 주어진 권리와 책임이 무엇인지 살펴보게 한다.

책은 ▲대한민국의 소비자 ▲건강한 경제 ▲안락한 주거 ▲안전한 국가 ▲공정한 사회 ▲행복한 정책 등 총 여섯 단락으로 나뉘었다. 단락의 주제에 맞는 40여 편의 소비자와 관련된 문제나 사회적 이슈를 통해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인 이종인 씨는 "각 주제에 해당하는 에피소드와 문답이 일부라도 독자의 공감을 얻어 소비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종인 씨는 서울대 임산공학 농경제약을 졸업하고 연세대 경제학 석사, 서울시립대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20여 년간 한국소비자원의 정책연구실 연구위원으로 일했으며 서울시립대학교, 인하대학교, 강원대학교, 명지대학교 등에서 경제학과 법경제학, 소비자경제학을 강의했다. 지금은 재단법인 여의도연구원의 연구위원으로 일하고 있으며 건국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 중이다.

또 그는 '소비자의 시선으로 시장경제를 바라보다'. '세상을 바꿀 행복한 소비자', '범죄와 형벌의 법경제학', '소비자와 글로벌마켓 중심의 시장경제' 등 소비자정책과 경제정책에 관한 다수의 논문과 연구보고서를 써낸 바 있다.

'당신이 소비자라면'은 출판사 이담북스를 통해 오는 8월 14일 발행되며 가격은 1만 3천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