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단독] 기아차, 올 뉴 쏘렌토 '녹 시트' 무상점검 제공 결정
상태바
[단독] 기아차, 올 뉴 쏘렌토 '녹 시트' 무상점검 제공 결정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9.23 17:47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 시트' 문제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폭주했던 '올 뉴 쏘렌토'에 대해 기아자동차에서 녹 제거 및 추가 방청 작업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본격적으로 문제가 제기된 지 한 달 만에 내려진 조치로 기아차 측은 많은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는데 따른 조치라는 설명이다.

23일 기아차에 따르면 작년 7월 1일부터 올해 9월 7일까지 생산된 올 뉴 쏘렌토 2열 시트 프레임 부식에 대해 직영 AS센터 및 서비스협력사(오토큐)에서 무상으로 녹 제거 및 방청 작업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9월 8일 이후 생산된 차량은 녹 발생을 방지하는 방청제를 도포해 더 이상 녹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기아차 측은 올 뉴 쏘렌토에 발생했던 녹은 강판 표면에 생기는 것으로 직접적으로 수분과 접촉하지 않아 장시간 사용해도 시트 내구성과 안전에는 전혀 영향이 없다는 설명이다. 녹 가루 비산 역시 정상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시트 커버로 덮여 있어 비산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23일부터 전국 기아차 정비센터에서 해당 차량에 대해 무상점검 및 방청작업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생산된 올 뉴 쏘렌토 2열 시트백에서 녹이 발생해 해당 차량을 구입한 소비자들이 동호회를 중심으로 차량 하자 의혹을 제기했다. 특히 갓 출고 된 일부 모델에서도 녹이 발생해 품질 문제로도 비화됐다.

sorento.jpg
지난 달부터 국토교통부 산하 자동차결함신고센터에는 '쏘렌토 녹 시트'와 관련 된 소비자들의 민원이 수백여 건이 접수됐다.

하지만 문제가 제기된 지 한 달이 지나도록 해당 문제에 대해 기아차 측에서 공식 입장을 표명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불만이 이어졌다.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던 쌍용자동차 '코란도 C'는 지난 1일부터 원하는 고객에 한 해 무상점검 및 추가 방청작업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쓰레기 기아 2017-04-01 09:30:37
두번다신 현기 차 안살겁니다 서비스도 진짜 고객을 호구로보고 거짓말로 일관하며 녹취한걸 증거로 드릴밀면
녹취했다고 협박하는 기업입니다 두번다신 기아차 와 현기차는 절대 안갈거며 주의 지인들이 산다고하면
정말 뜯어 말릴생각입니다 고객을 기만하는 이런기업은 정말 망해야합니다

미친기아 2015-10-08 18:28:42
미친기아야 나 9월17일날 차받았는데 2열시트 녹 점점퍼진다
등받이 시트 밑에 20%정도만 까서 거기만 ,WD40뿌리고 수세미로 문지르는게 무상점검이냐
나머지 80프로는 왜 안해주는건데 그리고 요따구로하면 나중에 또 녹이 안오를거갔나..
이걸 대책이라고 내놓다니 오토큐 직원들도 작업하면서 겁나 미안해하더라
지들도 어이없덴다 니들 수세미하나 내려보냈다며? 정말 미친거아니냐
3천만원 넘는 차 샀는데 해결방법이 300원도 안하는 수세미로 끝내는 한심한것들......
해결해준건처럼 생색내지마라 진짜 짜증나니까
동호회 사람들과 끝까지 소송으로 승소한다 미친 기아야
다신 기아차 안산다

마마무무 2015-10-07 15:08:34
어이 없네.. 진짜 교체도 아니고 바로 출고 받은 차에도 녹이 있는데 철수세미로 녹 털어내고 그냥 방청제 뿌려주는거 가지고 무상점검이라니.. 그것도 시트 전체가 아니라 보이는데만 제거 하는정도인데 어이가 없네..

가시고기 2015-10-03 08:56:00
이건 뭐......... 무상점검...... 참 어이상실...... 더 화가나네요....

1111 2015-10-03 04:45:56
무상점검이 아니라 교체를 해야지. 보이는 부분만 3M쑤세미로 딱고 방청유 바르면 끝. 참 어의없네요.
무슨 생각으로 한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