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LG생활건강 ‘후’, 경복궁에서 궁중문화 아름다움 전파
상태바
LG생활건강 ‘후’, 경복궁에서 궁중문화 아름다움 전파
  • 조지윤 기자 jujunn@nate.com
  • 승인 2016.05.0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화장품 브랜드 ‘후’는 오는 8일까지 궁중문화축전 기간 경복궁에서 왕실여성문화체험전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과 함께하는 ‘왕후의 사계’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4일 오후에는 경복궁 흥례문에 특별무대를 마련해 왕후의 연회를 주제로 해금 연주자 강은일의 ’해금특별공연’과 ‘궁중복식 패션쇼’를 진행했다.

오는 5월8일까지는 ‘왕실여성문화체험전’과 ‘해금특별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0505.jpg

‘후’는 대왕대비가 머물렀던 경복궁 자경전 행랑 내에 ‘왕실여성문화체험관’을 마련해 왕후의 미용비방과 의복 등을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홍화연지 립밤 등 궁중 미용재료를 이용한 왕후의 화장법 시연을 체험할 수 있다. 천연 궁중화장품 재료와 왕실 여성들의 미용비방, 전통 궁중예복을 관람할 수 있다.

경복궁 수정전 앞에서는 매일 오후 3시30분경 ‘왕후의 사계, 여름’을 주제로 해금공연을 진행한다. 

LG생활건강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가 전개하는 ‘왕후의 사계‘ 궁중문화 캠페인은 한국의 대표적인 4대 궁궐의 보존 및 관리를 후원하고, 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문화재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난 3월 덕수궁과 이달 경복궁에 이어 10월 창경궁과 11월 창덕궁에서도 특색 있는 궁중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