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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SK플래닛, 마케팅 제휴로 고객경험 혁신 ‘앞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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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SK플래닛, 마케팅 제휴로 고객경험 혁신 ‘앞장’
  • 조지윤 기자 jujunn@csnews.co.kr
  • 승인 2016.06.14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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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와 SK플래닛이 마케팅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며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고객경험 혁신에 나섰다.

홈플러스와 SK플래닛은 14일 홈플러스 강서 사옥에서 진행한 조인식에서 SK플래닛의 시럽, OK캐쉬백, 11번가 등 다양한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홈플러스-SK플래닛 마케팅 업무 제휴 협약 체결_2.jpg
홈플러스는 SK플래닛이 보유한 여러 O2O 서비스들을 활용해 기존 홈플러스 멤버십, 쿠폰, 포인트 혜택 등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SK플래닛의 시럽 월렛(Syrup Wallet)을 활용해 기존 홈플러스 멤버십을 가진 고객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및 전단을 제공한다. 또한 OK캐쉬백 플러스 고객이 자동 충전 포인트로 매장에서 결제 시 2%적립 혜택을 제공,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여기에 OK캐쉬백 포인트 결제와 시럽 페이(Syrup Pay) 간편 결제 적용으로 지갑이 없어도 모바일 결제를 통해 간편하게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11번가를 통한 신선식품 등 온라인 배송상품 주문을 강화하는 등 온오프라인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동시에 고객 빅 데이터 및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매장 내 고객 동선을 분석, 성공적인 매장 혁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 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마트를 이용하고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물건을 구매하는 대형마트의 특성과 SK플래닛의 O2O 서비스 기술력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K플래닛 이준식 O2O사업 부문장은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지금까지 다른 유통사업자들이 제공하지 못한 새롭고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낼 것으로 확신을 한다”며 “홈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진정한 O2O 유통채널의 혁신사례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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