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B국민카드 '다담카드' 20만좌 돌파...라이프스타일 따라 자유롭게
상태바
KB국민카드 '다담카드' 20만좌 돌파...라이프스타일 따라 자유롭게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6.06.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서비스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KB국민 다담카드'가 출시 7개월여 만에 발급좌수 20만좌를 돌파했다.

KB국민 다담카드는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설계된 상품으로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였다. 20~30대 젊은 고객을 위한 'KB국민 청춘대로카드'와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와 더불어 KB국민카드의 라이프사이클 기반 상품 체계를 구성하는 핵심 상품이다.

1223.jpg
KB국민 다담카드는 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주유소, 해외가맹점, 여행, 영화·놀이공원 등 6개 생활 밀착 업종에 대한 할인과 함께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한 서비스팩 영역에서 포인트리 적립 혜택을 한 장의 카드로 모두 누릴 수 있는 '원(One)카드'형 상품이다.

생활, 교육, 쇼핑, 직장인, 레저까지 총 5개 유형의 서비스팩 중 필요한 서비스팩으로 월 1회(연 4회)이내 언제든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연간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1만2천점까지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리워드 서비스', 온라인 거래 시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일회용 OTP번호가 생성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OTP 서비스', 보유한 포인트리를 기부하면 기부한 포인트리의 10%를 재적립 해주는 '기부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상시 제공되는 할인 서비스도 있다. 맥스무비 영화 할인이나 놀이공원에서 할인 혜택을 통해 여가생활을 즐기거나 이동통신요금 10% 할인 된다. 버스·지하철 10% 할인, SK주유소에서 주유 할인도 제공된다.

올해 4월 말 기준 40대 고객이 전체의 26%를 차지하며 가장 많았지만 30대(23%), 50대(22%), 20대(17%), 60대(10%) 순으로 전 연령대가 고르게 분포돼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 다담카드가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은 빅데이터 및 트렌드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카드 혜택을 담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카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