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정부 고효율 가전제품 지원책으로 여름철 가전제품 판매 급증
상태바
정부 고효율 가전제품 지원책으로 여름철 가전제품 판매 급증
  • 조윤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6.07.1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지난 1일 발표한 '고효율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원책'의 영향으로 여름철 가전제품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효율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원책'은 소비자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살 경우 구매 가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다.

10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 제도가 시행된 지난 1~7일 가전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이번 환급제도의 대상인 TV(40인치 이하), 에어컨, 일반냉장고,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5개 품목 중 다수가 포함되는 대형생활가전 상품군의 매출이 58.1% 증가하며 전체 가전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세부 품목별 매출 상승률은 에어컨 199.7%, 냉장고 45%, TV 17.5% 등이었다.

전반적으로 매출 상승세가 큰 상품군은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김치냉장고와 에어컨이라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의 출시가 비교적 드문 TV와 일반 냉장고는 상대적으로 매출 신장세가 낮았다.

1~7일 판매된 가전제품의 매출 구성비를 보면, 김치냉장고와 에어컨은 전체 매출의 90% 이상이 1등급 제품이었으며 전체 대형생활가전 중에서는 42%가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이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