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에 사는 김 모(남)씨는 최근 금강제화의 브랜드 에스쁘렌도에서 판매하는 남성구두를 지인으로부터 선물받았다. 전체적인 구두의 색상은 갈색이었고 앞코 부분에만 그라데이션으로 검은색 칠이 덧입혀져 있는 디자인으로 가격은 약 22만 원이었다.
업체 측으로 문의하자 직원은 밑창이 전혀 닳지 않은 상태로 봐 새 상품인건 인정했지만 ‘고객의 보행이 잘못돼 칠이 벗겨졌다’는 이유로 교환을 거부했다.
김 씨는 “어떻게 걸으면 구두 앞코의 칠이 벗겨질 수가 있느냐”며 “물건의 불량이 확실한데 업체 측이 인정하지 않으니 답답했다”고 속상해했다.
이와 관련 금강제화 관계자는 “염색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며 “스프레이 형식으로 앞코에 검은색을 덧입히는 방식인데 이 제품만 흡착이 잘 안됐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품 교환으로 고객과는 원만히 해결했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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