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휴가철 맞아 '액션캠' 시장 들썩… 가장 실속있는 상품은?
상태바
휴가철 맞아 '액션캠' 시장 들썩… 가장 실속있는 상품은?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6.07.29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이통3사가 액션캠(액션카메라) 전용 요금제와 전용앱 등을 선보이면서 국내 액션캠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액션캠은 아웃도어 스포츠에 주로 사용되던 소형 카메라로 마니아용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작고 가벼운 몸체에 뛰어난 화질과 내구성을 갖춘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액션캠 기기와 전용 요금제, 전용앱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SK텔레콤의 ‘액션캠 데이터’ 요금제는 액션캠으로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을 개인방송 플랫폼으로 송출할 때 필요한 데이터와 전용 클라우드 공간 100GB를 제공한다.

‘액션캠 데이터’ 요금제는 월 정액 1만5천 원에 데이터 8GB를 제공하는 ‘액션캠 데이터S’와 2만2천500원에 16GB를 제공하는 ‘액션캠 데이터M’으로 구성된다.

SK텔레콤은 액션캠 전용앱인 ‘T뷰 라이브’도 출시한다. ‘T뷰 라이브’는 손쉬운 동영상 편집과 공유를 위해 영상의 속도를 2배~32배로 조절하는 타임워프(Time Warp) 기능을 제공한다. ‘액션캠 데이터’ 요금제 고객은 ‘T뷰 라이브’에서 전용 클라우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윤원영 SK텔레콤 생활가치부문장은 “최근 액션캠의 활용폭이 넓어지는 추세에 발맞춰 고객 이용패턴을 분석, 특화 앱과 전용 요금제를 선보였다”며 “향후에도 세부 고객군을 대상으로 차별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T(회장 황창규)도 LG전자의 ‘액션캠LTE’와 전용 요금제인 ‘스마트액션 요금제’를 출시했다. 여기에 KT는 연말까지 스마트액션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데이터를 무제한(10Mbps로 속도제어)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이 종료되는 내년부터는 월 1만5천 원에 10GB의 Data를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KT는 액션캠LTE 출시를 기념해 액션캠LTE를 개통하는 고객 1천명에게 64GB 대용량 메모리, 셀카봉, 자전거용 거치대, USB-C타입 젠더, 삼각대용 마운트 등 액션캠 필수액세서리 5종을 제공한다.

이현석 KT Device본부 상무는 “LG 액션캠LTE는 LTE 통신모듈이 탑재돼 기존 액션캠의 시간과 장소 제약을 해소한다”며 “레저 활동, 실외 인터넷방송, 부동산중개업, 건설현장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특히 연말까지 진행되는 데이터 무제한 프로모션은 액션캠LTE 본연의 기능을 제대로 느껴 보고 싶은 고객층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액션캠 통신사별 비교.JPG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도 LG 액션캠 출시에 맞춰 ‘LTE 액션캠’ 요금제를 선보인다.

‘LTE 액션캠 10GB’는 월 정액 1만5천 원에 데이터를 월 10GB 제공한다. 데이터가 월 20GB가 제공되는 ‘LTE 액션캠 20GB’ 요금제는 월 2만2천500원이다.

또한 LTE 데이터쉐어링 500MB 요금제를 이용하면 월 1만원(24개월 약정할인 시)에 스마트폰과 결합 후 데이터를 공유해 사용할 수 있다.

만약 고객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요금제가 ‘데이터 59.9’인 경우 데이터 쉐어링 결합을 했을 때 월 기본 제공 데이터인 11GB에 매일 2GB씩 스마트폰과 공유해 사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액션캠 판매량은 지난 2012년 6000대에서 지난해 5만대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아웃도어 활동 인구가 늘어나고 개인방송이 활성화되면서 액션캠 시장의 성장은 계속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통3사가 공동으로 선보인 LG전자의 ‘LG 액션캠’은 실시간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광각 150도‧1천230만 화소의 렌즈를 탑재해 넓은 풍경도 한 화면에 담아낼 수 있다. 또 풀HD 화질 기준으로 약 3시간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LG 액션캠은 LTE나 WiFi로 ‘아프리카TV’, ‘유튜브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고가는 39만9천300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