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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매출액 1조7천억...‘뷰티 계열사’ 성장 덕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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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매출액 1조7천억...‘뷰티 계열사’ 성장 덕분
  • 조지윤 기자 jujunn@csnews.co.kr
  • 승인 2016.07.29 15: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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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1.7% 성장한 1조7천197억 원, 영업이익이 27.1% 증가한 3천97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주요 뷰티 계열사의 지속적인 국내외 성장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견고한 성장을 달성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국내외 사업이 모두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하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1% 성장한 1조4천434억 원, 영업이익은 16% 증가한 2천406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은 차별화된 브랜드력 및 리테일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 증가한 1조388억 원, 영업이익은 9% 증가한 1천995억 원을 달성했다. 글로벌사업은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를 기반으로 고성장세를 지속했다. 글로벌 매출은 46% 성장한 4천173억 원, 영업이익은 60% 증가한 490억 원을 기록했다.

럭셔리 부문(‘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등/ 방문판매, 백화점, 면세 경로 등)은 차별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견고한 성장을 지속했다. ‘설화수’는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해 고객 기반을 확대했으며, ‘헤라‘는 ‘서울리스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프리미엄 부문(‘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등/ 아리따움, 디지털 경로 등)은 젊은 고객층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 및 제품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라네즈 글로벌 뷰티 로드’, ‘마몽드 가드닝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매력도를 제고했으며, 수분 케어 및 메이크업 카테고리(라네즈 워터뱅크 젤크림, 라네즈 투톤 콜렉션, 마몽드 로즈라인, 마몽드 커버 파우더 쿠션 등)를 집중 육성하고 있다.

매스 부문(‘려’, ‘미쟝센’, ‘해피바스’ 등/ 할인점 등)은 신규 브랜드(프레시팝) 및 혁신적인 신제품(일리 세라마이드아토 라인, 해피바스 비어스파 등) 출시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며 매출 성장세를 유지했다.

◆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등 5대 글로벌 브랜드 중심으로 매출 고성장

글로벌 사업은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를 중심으로 매출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아시아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한 3천879억 원을 달성했다. ‘설화수’가 고급 백화점 중심의 매장 확산과 온라인몰(중국) 판매 호조로 고성장을 견인했고, ‘이니스프리’도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견고한 성장을 지속했다. 북미 사업은 ‘라네즈’, ‘설화수’의 히트상품 판매 확대로26%의 고성장세를 보였다. 유럽 사업은 신제품 출시 및 환율 효과로 매출 성장세 전환(+11%)에 성공했다.

이니스프리의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46% 성장한 2천136억 원, 영업이익은 107% 증가한 628억 원을 기록했다. 이니스프리는 신제품(마이쿠션, 스키니 마스카라, 용암해수라인)의 반응 호조 및 주요 제품(그린티 시드세럼, 화산송이팩 등)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 채널에서 견고한 성장을 달성했다. 아시아의 대표 자연주의 브랜드로 브랜드력을 강화하며 면세 및 수출 판매도 증가했다.

에뛰드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31% 성장한 845억 원, 영업이익은 121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에뛰드는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트윈샷 립스 틴트, 브라우 젤틴트, 플레이 101스틱, 리얼 파우더 쿠션 등)로 로드샵 및 면세 채널에서 고성장을 달성했다. 유통 채널 및 제품 믹스 개선으로 수익성을 회복하는 데도 성공했다.

에스쁘아의 경우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32% 성장한 90억 원,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에스쁘아는 주요 제품(프로테일러 파운데이션 등)의 판매 확대로 매출 성장을 지속했으며, 혁신적인 신제품(프로 데피니션 팔레트 아이라이너, 오뜨 샤인 컬렉션 등) 출시를 통해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에스트라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4% 성장한 329억 원, 영업이익은 406% 증가한 30억 원을 기록했다. 에스트라는 이너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및 메디컬 뷰티 브랜드 판매 확대에 힘입어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통해 수익성도 개선됐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의 2분기 매출액은 194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5%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48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주요 제품(녹차 실감, 트루싱크 염모제 등)의 판매 호조로 견고한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아윤채 브랜드 인지도 향상으로 직거래점 및 면세 채널 판매도 확대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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