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시작의 일환으로 지난 1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데이즈 공식 계정을 만들고 새롭게 바뀐 BI와 데이즈 광고모델을 공개하는 등 SNS상에서 패션을 주제로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BI 변경과 함께 패션 브랜드로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09년 브랜드 론칭 이후 최초로 배우 ‘윤시윤’ 등 유명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내세워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새로운 BI는 좋은 옷을 향한 데이즈의 여섯 가지 가치관(THINK)을 육각형의 각 면으로 비교해 각 면이 모여 만들어진 육각의 박스(THINK BOX)를 ‘데이즈’라는 브랜드로 형상화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가격적인 탁월성을 의미하는 ‘가성비’, 믿을 수 있는 ‘소재’와 뛰어난 ‘품질’, 질리지 않는 ‘스타일’과 트렌디한 ‘컬러’를 비롯, 전 연령을 아우르는 ‘온 가족을 위한 패션’까지 여섯 가지 가치를 데이즈를 통해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 이마트 “데이즈, 대형마트 자체브랜드로서의 한계 넘어설 것”
데이즈는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이번 가을/겨울 상품부터는 차별화된 기획을 바탕으로 상품경쟁력의 변화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해외 명품의류 및 디자이너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해 원부자재 대량매입과 글로벌 소싱으로 구축한 합리적인 가격경쟁력이라는 기존의 강점과 더불어 차별화된 패션 경쟁력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데이즈는 이탈리아 명품 남성복 브랜드인 ‘라르디니(LARDINI)’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 브랜드의 감성을 담았다.
여성라인은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홍승완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일하는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라인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온 가족의 패밀리 룩을 지향하는 데이즈의 브랜드 가치에 따라 따뜻한 감성을 담은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레이터인 손정민의 동물얼굴 Artwork를 사용한 의류를 선보여 통일감 있는 패밀리 웨어를 제안한다.
이마트는 대형마트 자체브랜드로서 데이즈가 갖고있던 한계를 넘어서 패션브랜드로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데이즈 리뉴얼 론칭을 계기로 브랜드 마케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데이즈 매장의 진열 방식과 구성도 대폭 수정한다. 데이즈 의류라인으로만 꾸몄던 과거 숍인숍 형태의 진열 방식을 데이즈 스포츠와 슈즈, 잡화까지 전체 데이즈로 확장하는 메가샵 형태로 변경해 나갈 계획이다.
오세우 이마트 데이즈 상무는 "이마트 자체패션브랜드로 시작해 국내SPA 브랜드 중 매출 규모 2위에 달할 만큼 데이즈는 외형적인 성장을 일궜다"고 말했다.
이어 "확고한 유통채널이라는 경쟁력 이외에도 해외 명품브랜드와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진행하는 등 상품 경쟁력 차별화를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패션 브랜드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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