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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통화플랫폼 ‘T전화’ 가입자 1천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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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통화플랫폼 ‘T전화’ 가입자 1천만 돌파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6.08.08 09: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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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지난 2014년 2월 출시한 ‘T전화’의 가입자가 1천만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T전화’는 사용자들에게 스팸/스미싱 위험번호 알림 및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상호에 대한 검색, 그룹통화 등 통화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통화플랫폼이다.

SK텔레콤은 ‘T전화’를 통해 사용자들이 최상의 통화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시 이후 매년 지속적으로 사용자 혜택을 추가해왔다.

실제로 보이스피싱이나 사기 가능성이 높은 번호로부터 전화가 올 경우 이를 벨소리와 함께 알려주는 ‘안심벨소리’ 기능, O2O(Online to Offline) 회사의 직원 방문 시 통화화면에 직원임을 확인시켜주는 기능 등 이전에 없던 기능들을 선보이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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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보이스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보이스피싱 정보 표시, 안심차단 기능을 통해 보이스피싱 의심전화 사전 차단율을 38%까지 끌어올리며, 연간 1천712여명이 197억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피할 수 있게 됐다.

‘T전화’는 당초 SK텔레콤 가입자들만을 위해 제공됐으나 타사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사용 요청에 따라 지난해 12월 KT와 LGU+, 알뜰폰 사용자들을 위한 앱 버전의 ‘T전화’를 출시했다.

또한 올해 7월부터 타사 사용자들도 SK텔레콤 가입자와 동일한 통화 수/발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본 전화모드를 출시해 많은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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