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BMW, 프리미엄 옵션 적용한 5시리즈 프로(PRO) 에디션 출시
상태바
BMW, 프리미엄 옵션 적용한 5시리즈 프로(PRO) 에디션 출시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6.08.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베스트셀링 모델인 5시리즈에 프리미엄 옵션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를 추가한 5시리즈 프로(PRO) 에디션을 출시했다.

5시리즈 프로 에디션은 동급 수입차 세그먼트에 적용되지 않았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기본으로 장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는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행자 인지 기능 등 주행 안전을 강화한 기능 및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한 플래그십 모델에 장착되어온 프리미엄 옵션이다.

차선 이탈 경고는 차체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좌우 차선을 인지, 70km/h 이상에서 방향 지시등 작동 없이 차선을 변경하거나 넘어갈 경우 스티어링 휠에 진동을 발생시켜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기능이다.
new-전방 충돌 방지 기능 테스트 (2).jpg
▲ 전방 충돌 방지 기능 테스트
전방 충돌 방지 기능은 10~60km/h에서 작동된다. 전방 카메라를 통해 앞 차량과의 충돌이 예상될 경우 브레이크가 개입함으로써 충돌과 제동 거리를 최소화하는 안전 기능이다.

보행자 인지 기능은 전방 카메라를 통해 보행자를 인지하고 보행자와의 거리가 가까워질 경우 경고음 작동, 충돌이 예상될 경우 브레이크가 개입해 보행자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또한 액티브 크루즈 콘트롤은 약 30~210km/h 속도에서 앞 차와의 간격이 좁아지면 출력을 감소시키고 브레이크를 개입시켜 차량의 속도를 줄인다. 만약 앞 차가 정지하면 탑승자의 차량 역시 완전히 정지시킨다.

이와 함께 실내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도 더욱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됐다.

먼저 520d와 520d xDrive M 에어로다이내믹 프로 에디션의 경우,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과 그립감을 자랑하는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추가됐다.

528i와 528i xDrive M 에어로다이내믹 프로 에디션 모델에는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뿐만 아니라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됐다.

530d xDrive M 에어로다이내믹 프로 모델의 경우 M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함께 강력한 외관 이미지를 더해줄 수 있는 블랙 키드니 그릴과 카본 미러캡이 적용됐다. 휠 역시 19인치 M 더블 스포크 스타일 휠로 업그레이드 됐다.
뉴BMW 뉴 5시리즈 주행 (1).jpg
BMW 5시리즈 프로 에디션 가격은 520d M 에어로다이내믹 프로가 6천330만 원, 520d xDrive M 에어로다이내믹 프로 6천730만 원이다.

528i M 에어로다이내믹 프로와 528i xDrive M 에어로다이내믹 프로는 각각 6천820만 원과 7천210만 원이다. 또한 530d xDrive M 에어로다이내믹 프로는 8천240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