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하얀 고기 치킨너겟 속 붉은 덩어리는 뭐지?..."닭다리살~"
상태바
하얀 고기 치킨너겟 속 붉은 덩어리는 뭐지?..."닭다리살~"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6.08.29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닭고기로 만든 치킨너겟 안에서 핏물이 덜 빠진 듯한 붉은색 이물이 발견됐다며 소비자가 불쾌해 했다. 하지만 업체 측은 이물이 아니라 닭다리살이 뭉쳐서 붉은색으로 보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울산시 남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닭고기로 만든 치킨너겟을 먹던 중 이상한 것을 발견했다. 한입 베어무니 대부분 하얀 살코기였지만 새끼 손톱의 절반 정도 크기의 붉은색이 눈에 띄었던 것이다.

식감은 하얀 살코기 부분과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유독 붉은색이 진해 이물이 아닌지 의심이 갔다고.
160825aa.jpg
▲ 닭고기로 만들어진 치킨너겟 안에서 붉은기가 강한 고기가 포함돼 소비자가 이물이 아닌지 의심했다.
김 씨는 “다른 치킨너겟에서는 발견하지 못했고 딱 한 개에서만 정체를 알 수 없는 붉은색 이물이 보여 기분이 나빴다”며 “워낙 이런 저런 문제가 많다보니 먹어도 괜찮을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업체 측은 “해당 제품은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혼합해서 만드는데 붉은 기가 도는 닭다리살이 한곳에 쏠려서 색깔이 붉게 보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닭다리살은 운동량이 많은 근육들로 구성되기 때문에 적색근섬유 비율이 가장 높고, 육안으로 봤을 때도 붉은 기가 가장 짙다.

이어 “제조 과정에서 닭고기를 제외한 다른 이물이 들어갈 수 없는 환경이라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