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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 8개 차종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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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 8개 차종 1위
  • 김국헌 기자 khk@csnews.co.kr
  • 승인 2016.09.27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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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가 중국 최고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개 차종이 차급별 종합 만족도 평가 및 서비스 부문 평가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둬 최고 수준의 상품성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현대기아차 중국 고객만족도.JPG

현대기아차는 27일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한 ‘2016 고객만족도 조사(CACSI: China Automobile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베이징현대의 신형 아반떼(현지명 링동)과 신형 투싼 등 5개 차종과 둥펑위에다기아의 신형 스포티지(현지명 KX5), K3 등 3개 차종 등 총 8개 차종이 차급별 종합 만족도 및 올해의 신차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최근 서비스 영향력이 증대함에 따라 차급별 평가와 별도로 발표되는 업체별 정비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도 베이징현대가 정비 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는 중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세 둔화와 저가 경쟁력을 앞세운 로컬 업체의 공세 속에서도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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