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엄김치간은 10월 한 달 동안 입구 안내 데스크에서 스마트폰으로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를 보여주면 입장료를 40% 할인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11월 한 달동안 운영 예정인 무료 ‘어린이 김치학교’를 위해 13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어린이 김치학교에서는 맵지 않아 아이들이 즐겨 먹을 수 있는 ‘토마토 배추김치 담그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6~13세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이며 화~일요일 오후 10시, 오후 3시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김치와 김장문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퀴즈 프로그램 ‘김치 퀴즈 대회 : 레드벨을 울려라’도 열린다. 11월20일과 27일에 진행되는 행사로 김치의 역사, 김장문화 등을 퀴즈로 풀면서 교과 과정에 있는 김치에 대한 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시간이다.
체험행사 외에도 뮤지엄김치간을 방문하는 입장객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도 마련했다. 뮤지엄김치간은 10월25일부터 11월 말까지 어린이 유료 관람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600명에게 ‘바른먹거리 멜로디 인형’을 증정한다.
일요일 유료 관람객을 위한 ‘일요일 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뮤지엄김치간은 10월 한 달 매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 사이에 입장하는 관람객 선착순 300명에게 김스낵, 감자팝, 야채팝, 올가 순수한 딸기칩 등 스낵과 탄산수 스파클링아일랜드 등의 풀무원 먹거리를 선물로 증정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