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오마이소비자] 청바지 이염 때문에 명품 지갑 엉망...무슨 사연?
상태바
[오마이소비자] 청바지 이염 때문에 명품 지갑 엉망...무슨 사연?
  •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6.10.2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류에서 묻어나는 염색약 성분 때문에 다른 옷이나 액세서리에도 염색이 번지는  '이염 현상' 다들 경험해보신적 있으신가요?

특히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 의류에서 발생한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의 단골 제보이기도 합니다. 쇼핑몰에서 청바지를 구입했다가 명품 지갑까지 버릴 처지에 놓인 소비자는 과연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충남 보령에 사는 김**씨가 소비자고발센터에 주신 제보입니다.

김 씨는 얼마 전 인터넷 쇼핑몰에서 청바지와 티셔츠를 구입했습니다. 며칠 뒤 배송됐고 입고 다니기 시작했는데 청바지를 입을 때마다 같이 입은 티에서 얼룩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121.jpg
처음에는 음식을 먹거나 밖에서 생긴 얼룩이라고 생각했지만 자세히 보니 청바지에서 물이 들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청바지에 닿기만 해도 눈에 띄는 얼룩이 묻어나는 '이염현상' 이었습니다.

불량품으로 알고 바로 쇼핑몰에 반송 조치했고 다행히 조치가 빨리 이뤄져 환불도 빨리 받았습니다.

하지만 며칠 뒤 지갑에도 얼룩이 묻은 것을 발견했는데 아마 청바지 뒷주머니에 지갑을 넣고 다녀서 이염이 된 것 같았습니다. 비싼 지갑이기에 이것도 환불이나 세탁비는 받아야 할 것 같아 쇼핑몰에 연락했습니다.
122.jpg

그러나 쇼핑몰에서는 자사 쇼핑몰에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 또는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지갑을 대신 드리겠다고 하는데 할 말이 없었습니다.

쇼핑몰에서도 이염 현상이라는 점을 인정해서 환불 조치를 한 것이고 이로 인한 피해도 계속 발생하고 있는데 고객 입장보다는 사건을 빨리 처리하고 싶어하는 마음 밖에 없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이염 현상으로 인한 금전적 피해는 어떻게 보상을 받아야 할까요?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