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8천만 원 지프 9개월 만에 엔진‧미션 통째로 교환…7개월째 수리 중
상태바
8천만 원 지프 9개월 만에 엔진‧미션 통째로 교환…7개월째 수리 중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6.11.08 08:39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천500만 원 상당의 지프 차량에서 출고 9개월 만에 엔진과 미션을 통째로 교환하는 등 심각한 결함이 발견됐다. 지난 4월 수리 입고된 해당 차량은 7개월째인 현재까지도 정비소 신세를 지고 있다.

창원시 남양동에 사는 문 모(남)씨는 지난해 7월 FCA코리아의 ‘지프 그랜드 체로키 서밋’ 모델을 구매했다. 문 씨는 구매 직후 차량 엔진과 미션 부분에서의 원인 불명의 충격과 엔진 소음을 감지했지만 SUV 차종에서 으레 발생하는 현상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증상이 점점 심해져 문 씨는 결국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았다. 하지만 정비 직후 오히려 관련 증상이 심해져 차량 운행이 불가능할 정도에 이르렀다.

new-2079881618_jauwiOPp_20160509_121038.jpg
▲ 지난해 7월 출고된 8천500만 원 상당의 지프 차량에서 9개월 만에 엔진과 미션을 통째로 교환하는 중대결함이 발견됐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차량 자체의 결함을 인정하고 무상으로 관련 부품에 대한 정비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지만 문제는 그 이후에도 지속됐다. 일부 부품의 결함으로 여겨졌던 문제가 정비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엔진과 미션 전반의 문제로 확대되며 엔진과 미션을 통째로 갈아야 하는 지경에까지 이른 것이다.

그뿐만이 아니었다. 해당 모델은 스티어링 휠(핸들) 조향 시 라이트가 움직이는 기능이 있었지만 이 역시 결함으로 작동하지 않음이 뒤늦게 밝혀졌다.

쏟아지는 차량 결함에 격분한 문 씨가 차량 교환을 요구했지만 “ 절대 불가”라는 답변만 돌아왔다.

문 씨에 따르면 지난 4월에 입고 된 해당 차량은 7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정비소 신세를 지고 있다.

문 씨는 “딜러사는 제조사에 제조사는 딜러사에 책임을 떠넘기며 차일피일 넘기더니 결국 7개월이 지났다”며 “얼마전 정비소에 갔더니 내 차가 노상에 그대로 방치 돼 있는 것을 보고 너무나 화가나 이렇게 제보에 이르렀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에 대해 FCA코리아 관계자는 “ 간신히 지난주에 수리가 끝나서 고객에게는 출차가 가능하다고 안내된 상황”이라며 “하지만 차량 교환을 요구하고 있어 의견 조율을 위해 협의가 진행중”이라고 답했다.

업체 측은 차량 교환 보다는 서비스 보증 기간 연장을 통해 소비자와의 협상 중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아무래도 차량을 교환하게 되면 비용적인 손실이 많다. 이 때문에 서비스 보증기간을 연장을 하는 쪽으로 협의를 시도하고 있다. 정말 심각한 결함이 아니면 교환이나 환불을 진행하는 게 쉽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서비스 보증 연장 기간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한 기간이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차량 결함 수준에 따라 합리적인 범위에서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각하네 2016-12-03 09:21:55
수입 suv 보고 있는데 체로키는 안되겠네. 능력도 없는데다 뻔뻔하기까지. 그럼에도 치프 체로키 해외 리뷰보면 호평이 많더라. 역시 해외 리뷰는 돈받고 하는거라..

체로키비번1111 2016-11-11 13:41:36
서밋 소유자 입니다.
출고 2개월부터 어댑헤드라이트 불작동, 네비오작동이 아니라 자체 불량으로 2년째 대기중
진짜 지프 썩은차 다시는 다시는 안산다
대구 서비스 센타 최악!
센타 직원들 태도가 티코 중고차 소유자 취급도 안함
오히려 진짜 흉기인 현대기아만도 못함

경운기 2016-11-09 12:20:54
장난하냐
못만들었으면 고치기라도
잘고쳐야지
실력이 안되면 환불 아닌가?

바람 2016-11-08 16:51:44
"정말 심각한 결함이 아니면 교환이나 환불을 진행하는 게 쉽지 않다" 본인들이 이렇게 표현하고 차량을 바꿔주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소비자가 보기에는 심각한 결함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