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재발암까지 보장? 암보험 가입 시 특약 조건 살펴야
상태바
재발암까지 보장? 암보험 가입 시 특약 조건 살펴야
  • 정다혜 기자 apple1503@csnews.co.kr
  • 승인 2016.11.16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암보험은 재발암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추세다. 두번째 발생한일반암을 보장하는 보험은 대부분 특약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재발암은 기존 암세포와 조직해부학적 형태가 같은 암세포가 기존 암세포 완치 후 동일 부위에 다시 발생한 암을 말한다. 각 사마다 특약 이름은 상이하나 보장 내용은 크게 차이가 없다.

p_1114_1.jpg
두번째 암 진단비 보험은 보험가입 후 두 번째 발생된 일반암을 보장하는 보험은 크게 3가지 유형의 상품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첫번째 암이 진단 확정되고 2년 이후 모든 기관에 발생한 원발암, 전이암, 재발암 및 잔류암을 보장하는 경우다. 

삼성생명 '암보험처음부터끝까지'와 신한생명 '생활비주는암보험'은 각각 재진단암보장특약, 계속받는암진단특약 형태로, 알리안츠생명 '알리안츠계속받는암보험'은 주계약으로 재진단암을 보장해준다.

두번째로 첫번째 암이 진단 확정되고 1년 이후 첫 번째 암이 진단된 기관과 다른 기관에 발생한 원발암과 전이암을 보장하는 경우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교보생명의 '교보생명암보험' 두번째암진단보험금 특약을 꼽을 수 있다. 동양생명의 '홈케어암보험' 두번째암보장특약도 이 경우에 해당되며 첫번째 암이 진단확정 된 기관과 같은 기관 일 때는 첫번째 암 진단확정일로부터 만 3년(36개월)이후 보장한다.

마지막으로 첫번째암이 진단확정되고 1년 후 모든 기관에 발생한 원발암 전이암 및 재발암 보장한다.

상품으로는 ING생명의 'ING든든암보험' 두번째암진단특약이 해당된다. 

암보험은 암 종류 및 치료방법에 대한 회사별 보험금 지급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가입시 소비자의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간암, 폐암, 췌장암 등 고액치료암과 최근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갑상선,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의 보장여부 기간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갱신형 상품의 경우 초기 납입보험료가 저렴하지만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 반면 비갱신형 상품의 경우 상대적으로 초기 보험료가 비싸지만 보험기간동안 보험료 변동이 없어 안정적인 보험유지가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다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