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장스케치] HTC 바이브 국내 공식 런칭…부산시와 VR‧AR 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현장스케치] HTC 바이브 국내 공식 런칭…부산시와 VR‧AR 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6.11.17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C 바이브가 국내 시장에 공식 런칭하고 부산시와 VR‧AR 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스마트 모바일 및 가상현실 기술 기업인 HTC는 17일, 전국 주요 매장 및 온라인을 통해 가상현실 시스템인 바이브(VIVE)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이브는 한국 시장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출시되는 최초의 완전한 가상현실 시스템이다. HTC 바이브사는 스팀 VR 게임시장 점유율 66%에 달하는 가상현실 분야에서 세게적인 기업이다. 공간 및 위치 인식 기술인 ‘라이트하우스(Lighthouse)’를 기반으로 제조, 관광, 교육,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적용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바이브는 국내 유통 파트너 제이씨현시스템을 통해 VIVE 공식 홈페이지 및 옥션/G마켓에서 온라인 구입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수 주 내에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스타필드, 현대백화점 등 전국 주요 매장에서 구입 및 데모가 가능할 것이며, 올해 말까지는 전국 30개 이상의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new-IMG_8415.jpg
▲ 레오먼드 파오 HTC 아시아 태평양 지역 VR 부문 부사장
HTC 아시아 태평양 지역 VR 부문 부사장 레이먼드 파오는 “고품질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중심 국가인 한국의 소비자들은 그간 세계 최고 수준의 VR 시스템인 VIVE를 직접 체험하고, 구입하고 싶어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의 강력한 파트너인 제이씨현시스템과 함께 한국 시장에 VIVE를 출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소비자와 미디어로부터 세계 최고의 가상현실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는 바이브를 마침내 한국 소비자들과 개발자들에게 선보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3자간 VR‧AR 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HTC 바이브는 한국의 VR 생태계 공동 육성을 목표로 부산시와 파트너십 계약도 체결했다.

이날 HTC는 부산시(시장 서병수),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와 함께 ‘부산 가상증강현실 융복합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서태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레이몬드 파오 TC VR 뉴 테크놀로지 부사장이 참석했다.

new-IMG_8410.jpg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시와 HTC 바이브사는 △‘부산 가상‧증강현실 융복합센터’ 공동 구축‧운영 △VR‧AR 콘텐츠 쇼룸 구축을 통한 B2B 비즈니스 지원 △바이브 X를 바탕으로 한 부산 VR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을 추진한다.

’VR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BIPA)에 의해 운영될 예정이며 HTC는 기술 관련 지원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서태건 원장은 “부산을 차세대 콘텐츠 산업인 VR‧AR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3자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VR‧AR 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VR‧AR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성장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