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하나카드, 신규 디지털 상품 ‘MULTI' 시리즈 선 봬
상태바
하나카드, 신규 디지털 상품 ‘MULTI' 시리즈 선 봬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1.02.0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카드는 기존 신용카드와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카드를 결합한 디지털 상품 ‘MULTI’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하나카드가 선보이는 ‘MULTI'는 시리즈 형태로 개발돼 먼저 6종을 판매하며 새로운 세대(Millennial)가 경험할 무한한(Unlimited)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로 연결(Link)하는 금융 거래(Transaction)의 혁신(Innovation)의 약자라고 하나카드 측은 설명했다.
 
카드는 ▶디지털 사용 편리성 강화와 ▶카드 상품에 따른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두 가지에 집중했다.
 

먼저 디지털 사용 편리성을 위해 하나카드는 ‘클리어 옵션’을 적용해 선택에 따라 실물 카드에 ▷카드번호 16자리와 ▷뒷면 3자리인 CVV번호를 생략 가능하게 했다. 대신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심플한 카드 디자인 구현은 물론 카드 분실 시 정보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한 장의 실물카드로 시리즈 전체 카드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플라스틱 카드를 통해 모바일로 발급받은 모든 ‘MULTI’ 시리즈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카드 한 장을 통해 여러 카드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느 휴대성을 높였으며 시리즈 전체 카드를 모바일로 즉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어 추가 혜택이 필요할 때 마다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하나카드 측은 설명했다.

이어 고객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디지털언〮택트 시대 트렌드에 따라 6종의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간편(Pay)결제와 딜리버리(배달) 등 최근 소비자 사용이 급성장하고 있는 업종과 ▷대중교통, 통신, 주유 등 기존 혜택을 포함했다.

이에 대해 김재훈 하나카드 상품서비스섹션 과장은 “하나카드는 디지털페이먼트 전환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MULTI’ 시리즈 상품 출시와 함께 하나카드 대표 디지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모듈(Module) 형태의 ‘MULTI’ 시리즈 상품을 개발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