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차량 주행거리 측정 기기 '캐롯플러그' 공급 재개
상태바
캐롯손보, 차량 주행거리 측정 기기 '캐롯플러그' 공급 재개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21.06.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롯손해보험이 차량 주행거리 측정 장치인 '캐롯플러그'의 공급을 재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캐롯플러그는 매월 탄 만큼만 결제하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의 운용에 필요한 핵심기기다. GPS기반으로 주행거리를 측정하고 이를 통해 월별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를 산정한다.

캐롯손해보험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글로벌 반도체 수급난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 3월부터 캐롯플러그 배송을 중단된 바 있다. 그러나 최근 글로벌 반도체사와의 협상을 통해 캐롯플러그 공급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

캐롯플러그 공급 재개로 지급이 중단된 기간 월 500km 운행을 가정해 보험료를 납부하는 ‘월정산형2 임시특약’의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고객은 가입 차수 별로 캐롯플러그를 배송 받게 됐다. 캐롯플러그 수령 후, 정상적인 월정산형으로 전환 됨은 물론 퍼마일멤버스 프로그램에 동의한 경우, 평균주행거리 기준의 포인트도 일괄 지급받을 수 있다.

퍼마일자동차보험은 보험의 디지털화를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케이스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반도체 품귀 현상에 따른 캐롯플러그 수급 이슈 역시 보험과 IT기술력이 접목된 인슈어테크 기업이 마주할 수 있는 상징적인 사례로 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캐롯손해보험은 캐롯플러그 공급 재개에 이어 그간 준비해 왔던 2세대 캐롯플러그 출시를 앞두고 있다. 2세대 캐롯플러그를 통해 보다 정밀한 운전습관 빅데이터를 쌓고, 이를 정제해 알고리즘화 할 예정이다.

캐롯의 안전운전 알고리즘은 퍼마일멤버스 프로그램에 반영해 고객이 안전운전을 할수록 다양한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베타서비스 중인 퍼마일멤버스 프로그램을 퍼마일자동차보험 비가입 고객 역시 안전운전 습관만으로 포인트 획득 및 사용이 가능하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캐롯플러그 지급 지연에도 불구하고 올해 1월 가입자 10만명을 넘어선데 이어 4개월여만에 가입자 20만 명을 돌파 한만큼 고객의 호응이 뜨겁다”며 “이번 캐롯플러그 지급 정상화를 통해 상반기 리스크 해소는 물론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퍼마일자동차보험 신규 고객 유입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