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해태제과, '신당동 로제떡볶이' 출시...'신당동 떡볶이' 15년 만에 리뉴얼
상태바
해태제과, '신당동 로제떡볶이' 출시...'신당동 떡볶이' 15년 만에 리뉴얼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7.2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원조 떡볶이 스낵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신형 '신당동떡볶이'를 선보이고 MZ세대 입맛을 겨냥한 '신당동 로제떡볶이'를 새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인 쏘울푸드 떡볶이의 최초 과자 버전으로 1등 떡볶이 스낵인 '해태 신당동떡볶이'가 리뉴얼을 시도한 건 2006년 출시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이름만 빼고 맛과 패키지, 컨셉까지 확 바뀐 원조 떡볶이 스낵의 시즌2라는 설명이다.

리뉴얼은 달달한 맛에서 매콤한 맛으로 바뀐 떡볶이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떡볶이 전문 프랜차이즈 인기메뉴 대부분은 매운맛인데 젊은 층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좀 더 자극적인 매운맛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해태는 떡볶이 시장 트렌드 변화에 맞춰 오리지널 단맛을 줄이고 매운맛을 대폭 늘렸다. 국산 청양고추로 칼칼한 매운맛을 앞세우고 순창 고추장으로 매콤한 감칠맛이 뒤따르게 해, 너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깔끔하고 기분 좋은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매운맛을 장착한 신형 신당동떡볶이를 MZ세대 최애 메뉴로 떠오른 로제떡볶이로도 맛볼 수 있다. 리뉴얼과 함께 선보인 신당동 로제떡볶이는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우유크림이 합쳐진 로제열풍을 스낵으로 구현했다. 체다와 크림치즈를 듬뿍 넣어 진한 크림 풍미와 감칠맛을 살리고 특유의 매운맛까지 올라와 중독성 강한 로제떡볶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형 신당동떡볶이는 매년 급성장하는 떡볶이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새로운 떡볶이 스낵"이라면서 "누구나 좋아하는 매콤함에 젊은 층의 입맛까지 맞춘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떡볶이 스낵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