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펫은 KGC인삼공사가 2015년 론칭한 프리미엄 반려동물 건강식 브랜드다. 반려견에 대한 홍삼의 면역력과 안전성을 연구하고 홍삼을 펫푸드에 적용한 사료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반려묘를 위한 첫 제품은 홍삼담은 그레인 프리(Grain Free, 곡물을 사용하지 않은) 고양이 사료 '밸런스업 더캣' 시리즈다. 엄선한 홍삼 성분과 고품질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반려묘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든 고양이 전용 주식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더캣 연어&닭고기WITH홍삼'과 '더캣 닭고기&오리WITH홍삼' 2종으로, 전 연령대의 고양이가 먹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별 포장했으며 모든 연령의 반려묘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록 사이즈(0.9cm)를 최적화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의 6년근 홍삼을 함유해 반려묘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풍부한 섬유소들은 활발한 장 운동을 촉진시키고 헤어볼 관리에 도움을 준다. 고양이 입맛에 잘 맞는 닭고기에 연어, 오리 등을 적절히 조합해 까다로운 반려묘 입맛까지 고려했다"고 자신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KGC인삼공사만의 독자 기술력과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정관장 6년근 홍삼 함유 프리미엄 제품인 지니펫 밸런스업 더캣이 탄생했다. 자체 구축 원료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고 강조했다.
지니펫 밸런스업 시리즈는 정관장 공식 홈페이지 지니펫몰을 비롯한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다. 펫샵 등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