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28일 저녁 8시 진행된 '페이트/그랜드 오더' 8번째 유튜브 공식방송에서 향후 게임 서비스 운영 계획을 밝혔다.
넷마블은 29일부터 게임 접속만해도 풍성한 혜택이 주어지는 '여름 축제 캠페인'을 진행한다.
7월 9일까지 로그인 보너스로 '호부 10장', '레어 프리즘' 1개가 제공된다. '호부'는 7일 연속 로그인 보너스로 제공되며, '레어 프리즘'은 4일간의 특별 보너스 혜택으로 주어진다.
또 서번트나 개념예장 강화시 대성공, 극대성공 확률이 5배 증가하고, 마스터 미션에 ‘데일리 미션’과 신규 ‘엑스트라 미션’이 추가됐다.
데일리 미션은 3번만 완료하면 매일 '마나 프리즘' 30개가 증정되며, 신규 '엑스트라 미션'을 통해서는 최대 130개 성정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메인 퀘스트 '올림포스'까지 완료하면 보상으로 최대 149개의 성정석을 얻을 수 있다.
'여름 축제 캠페인'을 기념해 인기 서번트 '5성 알트리아 캐스터'를 만나볼 수 있는 픽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알트리아 캐스터는 아군 전체에게 NP 30% 부여하는 스킬을 보유해 서번트 '제갈공명'과 견줄 수 있을 정도로 유용하다.
'복주머니 소환'도 열린다. 이번 '복주머니 소환'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출시된 서번트를 연도별로 구분해 해당 연도에 출시된 서번트들이 등장하는 방식이다.
총 5종 복주머니 중 하나를 택해 서번트를 소환할 수 있다. 이때, 특별 등장 5성 서번트 1기는 확정 소환되며, 해당 연도에 출시된 4성, 3성 서번트도 만나볼 수 있다.

7월 업데이트될 '서번트 서머 캠프! 칼데아 스릴러 나이트' 이벤트도 예고됐다. 호수가 있는 산 속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형 이벤트로, 메인 퀘스트 진행에 따라 필드 상태가 바뀌고, 낮·밤에 따라 퀘스트가 변화한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넷마블 한지훈 사업그룹장이 참석해 '페이트/그랜드 오더' 하반기 운영 계획을 직접 발표했다.
앞선 여름 이벤트 외에도 △8월 메인 인터루드 개막 기념 캠페인△9월 그림자 나라의 무투회△10월 허수대해전△11월 신규 메인 스토리 2부 5.5장 지옥계만다라 헤이안쿄 개막△12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중에서도 8월 중엔 대규모 편의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어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서번트 코인, 120레벨 상한 개방, 어펜드 스킬 개방 등 서번트 성장 요소가 추가되며, 요일 퀘스트에 난이도 ‘극급’이 추가된다.
또 서번트 편성칸이 확장되고, 스킬 연출 고속화 등 각종 편의 기능이 들어가 이용자들이 좀더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이어 11월에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5주년을 기념한 특별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지훈 넷마블사업그룹장은 "이용자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운영을 하겠다고 약속드렸고 이에 대한 고민도 지속해왔다"며 "앞으로도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